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원인을 알 수 없는 메스꺼움 / 어지럼증 / 피로감
저는 알 수 없는 메스꺼움 및 어지러움 때문에 약 3개월간 고생하고 있는 29살 청년입니다.

종합병원에 가서 온갖 검사(뇌ct / 폐ct / 피검사 /심장 ct / 위 내시경 / 대장 내시경 / 초음파 검사 )를 받아봐도 몸에 이상이 없다고 합니다. 입원까지 했는데요 ㅠ

어쨌든 최근 들어서는 어지러움 및 메스꺼움 증상이 조금씩 좋아지고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근데 문제는 전에 없던 증상이 생긴 것입니다. 아침에 일어날 때마다 피로감이 심하고 잠을 많이 자도 전혀 개운치 않습니다. 머리가 무겁고 하루종일 힘이 없습니다.


특히 어제 병원을 가서 내과 및 소화기 내과에서 약을 처방 받은 후 이러한 증상이 매우 극심해져습니다.

극심한 피로감에 아침에 눈 뜨기가 너무 두려워요 ㅠㅠ 정말 온 몸에 힘이 없습니다. 몸살 나기 직전 느낌이 들어요, 제 몸이 정말 왜 이럴까요? 일도 그만두고 회복에 집중하고 있는데 차도 없이 이러는 거 보면 정말 미치곘습니다.

제가 몸이 나빠진 이후 건강식품들도 많이 먹고 있는데 간이 무리해서 그런걸까요 ?


먹는 약
동아가스터정 / 리브락스정/ 마그밀정/ 가스모틴정 / 센시발정 / 삐콤정

먹는 건강식품 및 보조제
마그네슘 2알 / 오메가3 / 비타민c (6알) / 멀티비타민 2알 / 엔지겐 b플러스 / 삽주가루 / 진피 가루 / 브로콜리 및 케일 가루 / 위 매스틱/
프로바이드 유산균 / 삽주가루 / 노루궁뎅이 버섯 / 현미껍질


answer Re : 원인을 알 수 없는 메스꺼움 / 어지럼증 / 피로감
임채연
임채연 영양사 HiDoc 하이닥 스코어: 64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입니다.

드시고 계시는 약 중에 마*밀정을 몇 개 드시는 지는 모르나 보통 1정에 500mg 고함량으로 산화마그네슘형태로 들어 있습니다.
일반 성인이 최대로 섭취 할 수 있는 마그네슘의 상한섭취량은 현재 350mg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여기에 현재 드시고 계시는 건강식품 및 보조제에 마그네슘을 따로 2알을 더 드시면 고마그네슘혈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고마그네슘혈증 증상에는 질문자님께서 느끼시는 메스꺼움과 구토 극심한 피로, , 어지러움이 충분히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현재 드시는 마그네슘 섭취를 중단하시고 현재 약을 다 드신 후에 드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가지고 계신 건강식품 또는 건강기능식품은 각 영양정보란에 기재되어 있는 복용량과 복용법을 준 수 하시어 드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너무 한번에 많은 양을 드시면 질문자님 말씀대로 간이나 신장기능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에를들면 비타민C나 종합비타민 같은 경우 4시간이나 6시간 간격을 두고 식 후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 간기능 저하로 염려 되시면, 간기능을 높여주고 면역기능도 높여 줄 수 있는 강황이라는 식품이 있습니다.
하지만 강황같은 경우 콜라겐처럼 입자가 커서 체내 흡수가 잘 안되므로 체내 흡수율을 높여 줄 수 있는 커큐민 입자를 미셀화시킨 미셀화 커큐민으로 선택해주신다던지, 지용성 커큐민을 산패에 안전하게 먹을 수 있도록 쉴드캡스로 만든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시 내용이 있으시면 1:1 질문을 남겨주시면 친절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