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영양제 복용 관련 문의 드려요
제가 영양제를 복용을 많이하는데 너무 많은가 싶어 간에 영향을 줄까봐 걱정이 돼서요
식전에 프로폴리스, 비오틴, 유산균
식후에 비타민D,엽산,오메가3,맥주효모,마카,베타글루칸 먹어요... 너무 과한가요?

비오틴이랑 맥주효모는 제가 최근에 탈모가 생겨서 먹기시작했고요 베타글루칸이랑 엽산도 제가 자궁경부염증이있고 아스쿠스 단계라서 면역에 좋대서 먹기 시작했거든요 혹시 빼야할게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간에 무리가간지 간검사하려면 내과가서 간경화검사 해달라고 하면 되나요?


answer Re : 영양제 복용 관련 문의 드려요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간에 좋은 영향이 더 크다고 생각합니다. 안 좋은 영향은 걱정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간경화 검사까지하실 필요는 없어보이고 하신다면 간기능검사 정도면 충분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영양제 복용 관련 문의 드려요
홍성재
홍성재 의사 웅선의원 하이닥 스코어: 1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홍성재입니다.
탈모 관련해서 언급을 드리자면 비오틴과 맥주효모는 모발구성성분을 공급하여 모발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그렇다고 굳이 비오틴과 맥주효모를 함께 복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두가지를 동시에 드실 경우 여드름이 생기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참고 동영상>
맥주효모와 탈모치료 효과 : https://www.youtube.com/watch?v=7kuWehWX6iM
탈모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주는 비오틴 : https://www.youtube.com/watch?v=euAw4cEtP90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