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다이어트(체중감량)할때 남녀 식욕관련
1."식욕이 여자가 남자보다 높아서 식단조절하기 어려워 체중감량이 힘들다." 이 말이 과학적으로 증명된 맞는말인가요?
2.식욕라는게 여자가 남자보다 높다고 일반화 할수있을까요?
3.여자는 생리주기때 호르몬 영향으로 식욕이 높아질수있다라는 말이 맞나요?그래서 여자가 남자보다 식욕이 높다라고 단정 할수 있나요?
4.식욕은 남녀 성별보다는 개인특성에 따라 욕구가 크게 다르지 않나요? 그래서 다이어트시 식욕억제는 개개인 의지 문제지 남녀차이로 접근하는게 맞을까요?


answer Re : 다이어트(체중감량)할때 남녀 식욕관련
정성우
정성우 영양사 하이닥 스코어: 4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성우입니다.
식욕은 남녀노소 무관하게 기본적으로 식욕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과학적으로 증명하기엔 다소 부족합니다.
식단조절에 어려움을 겪는 이유는 개인적으로 여성이 감정적인 성향으로 남성에 발달하여
음식을 보거나 여러 환경에 맞닥드렸을때 감정 조절이 남성보다 이성적으로 하는 부분이 적어서 그렇게 생각 들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식욕을 여자가 남자보다 높다고 일반화 하기엔 무리가 있겠으며 이러한 부분은 대규모집단을 대상으로
철저한 조사가 이뤄져야 어느정도 그럴 경향이 있다. 정도로 생각 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생리주기 때 호르몬의 영향으로 일시적으로 식욕이 생기는 분이 있고 식욕이 감소 하는 분들도 다양하게 있어
이 또한 일반화 하기엔 어렵겠습니다.
식욕은 남녀 성별보다는 개인특성에 따라 욕구가 큽니다. 남녀차이로 접근하기보다는 개인의 목표와 의지, 성향에 따라
다이어트의 성공 여부는 크게 달라진다고 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