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혹시 9개월아기는 물섭취권장량이 어떻게 될까요?
검색해보면 13개월아기는 많은데 9개월아기 물섭취내용은 따로 없어서요~ 이제 이유식을 하루3끼를 하고, 죽에서 진밥으로 바뀌었기에 전체적으로 수분섭취가 확 줄은것처럼 느껴집니다. 식사를 할때 물을 함께 섭취하는것은 소화기관의 발달이 아직 미숙하여 더 좋지 못한 방법이라고 들었습니다. 물을 섭취하기 좋은시간과 적정량이 어떻게 되지요?


answer Re : 혹시 9개월아기는 물섭취권장량이 어떻게 될까요?
임채연
임채연 영양사 HiDoc 하이닥 스코어: 64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입니다.

수분은 대부분 음식, 식품, 물, 음료에 함유되어 있으며, 음식 조리시에도 물을 첨가하여 조리하고 있기때문에 음식과 액체로 다양하게 섭취가 가능합니다.

2015년 보건복지부에서 정한 한국인영양기준섭취기준에 따르면 6~11개월 연령으로 액체로 충분섭취량을 500ml로 보고 있으며, 총수분의 충분섭취량 권고기준은 800ml정도가 됩니다.
하지만, 현재 9개월령 아기가 하루 중 이유식 3끼 총합이 음식으로 300g이 된다면 이것으로도 이유식 속에 수분을 충분히 먹고 있는 뜻도 됩니다.

물을 섭취하기 좋은 시간은 따로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연령별로 정해진 기준은 있으나, 분명히 개인차이가 존재함으로 아이 성향에 맞게 유도리껏 적정량을 먹이시면 좋습니다. 예를 들면, 땀을 특별히 많이 흘리는 더운 날이라던지 활동량으로 많이 움직여서 아이가 땀의 배출이 유달리 눈에 띄신다면 갈증해소를 위해 끓인 유아용보리차를 조금씩 공급해주시는 방법입니다.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