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당뇨 암 환자가 통곡물밀빵을 먹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당뇨로 아침 저녁.약과 아침에 인슈린 18을 맞고있어요.통곡물 빵을 간식으로 2쪽씩 먹어도 되나요
빵을 좋아해서요.답글을 부탁해요.


answer Re : 당뇨 암 환자가 통곡물밀빵을 먹어도 되나요.
정성우
정성우 영양사 하이닥 스코어: 43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성우입니다.
통곡물로 만든 빵이나 탄수화물에 해당하며 암을 치료하는데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양질의 단백질 섭취와, 채소군, 과일군 섭취를 통해 영양불량을 막는 것이 중요합니다.
입맛이 없는 경우나, 식욕이 없는 경우 다양한 향신료를 사용하여 식사를 규칙적으로 하실 수 있도록 해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빵2쪽은 공기밥 2/3에 해당하는 양이므로 간식으로 섭취시 식사하실 때 밥량을 조절하셔서
탄수화물 과다 섭취를 예방해 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항암으로 인해 입맛이 없고 식욕이 없어 체중이 감량된 경우 음식을 제한 하는 것보다는
드시고 싶은 음식 섭취를 통해 영양불량을 막아주는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불량식품, 튀김류 등은 피해서 섭취해 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당뇨질환자가 통곡물밀빵을 먹어도 되나요.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암을 치료하는 관점에서보면 가급적 탄수화물이 풍부한 음식 특히 밀가루 음식은 피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혈당은 조절 잘되나요? 식사는 채식위주의 식사가 건강회복에 더 도움이 될 가능성이 높아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당뇨 암 환자가 통곡물밀빵을 먹어도 되나요.
이혜민
이혜민 한의사 당봄한의원(종로점) 하이닥 스코어: 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이혜민입니다.

우선 당뇨 입장에서 말씀드립니다. 가끔 먹는 건 괜찮지만 매일 규칙적으로 통곡물 빵을 먹는 건 권하지 않습니다. 아무리 통곡으로 만들었다고 해도 가루로 빻아서 만들었기에 스스로 씹어서 먹는 밥에 비해 혈당을 올리는 속도가 빠릅니다.

하지만 췌장암 수술 후 항암 끝내고 회복 중이시니 먹는 즐거움도 굉장히 중요해 보입니다. 당뇨보다 암 관리가 사실 더 중요하고 우선이기에 스트레스 해소 차원에서 그리고 좋아하는 음식이라면 드시는 것도 괜찮아보입니다^^~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