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무릎이 사용하는 운동같은 것을 하면 통증이 옵니다.
몇년 전 옛날에 잘 못된 자세로 집에서 운동을 어거지로 계속 하다가 무릎이 엄청 아픈적이 있었는데..

무릎에 무리주는 운동안하니깐 통증은 없어졌습니다. 걷거나 뛰거나 하는데에는 심하게만 하지 않으면 무리는 없는데요.

엄청 아픈적 이후에 맨몸 스쿼트나 가정용 실내자전거 등등 무릎과 관련된 운동을 하면 그렇게 무리하게 하지도 않아도..

매일 계속 하다보면 무릎에 통증이 생깁니다. 양반다리 할때에도 오래 앉아있으면 무릎에 무리가 오는 것 같고요.

그러다가 무릎에 무리를 안주고 그냥 운동안하면 다시 통증은 없어지고 회복이 됩니다.

정형외과 전문 좀 큰병원을 갔더니 나이 먹으면 무릎이 약해진다고 하더군요. 아니면 원래 무릎이 그전부터 약했던가요.

근데 제 나이가 벌써 무릎이 약해져서 운동 못할 나이는 아닌것 같은데..병원선생님도 무슨 짜증나는 일이 있었나 짜증부리면서 좀

대강 봐줬거든요. 그래서 좀 찝찝해요. 예전에 큰 통증이 오기전까지는 무릎에 아무 문제 없었습니다. 검사라도 해주라고 제가 요

청해서 엑스레이를 찍어보긴 했으나 엑스레이상은 이상이 없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무릎을 회복시킬수 있는 운동같은거 있으면 알려 주실수 있나요?

앉아있으면 안좋다고 의자에 앉아서 다리펴는 운동해주라고 했습니다.

인터넷에 보니깐 무릎이 아프면 어디가 문제가 있을수 있고 근육이 문제있어도 그럴수 있다고 여러가지 애기가 있던데 병원에서는 어떤 설명도 듣지 못하고 나왔습니다.

제 생각에는 한번 아픈뒤로 만성으로 안좋아진것 같은데 앞으로 쭈욱 맨몸 스쿼트 정도도 못하고 실내 자전거도 못타고 걷기 운동이나 이런것만 해야 할까요?

무릎이 정상일때 무릎으로는 회복이 안 될까요? 무릎상태가 맨몸 스쿼트를 예로 들면 30-40개씩 매일 해주면 무릎에 통증이 옵니다.

어디가 문제가 있어서 이런 통증이 올까요?


answer Re : 무릎이 사용하는 운동같은 것을 하면 통증이 옵니다.
신승렬
신승렬 운동전문가 더조아짐 하이닥 스코어: 120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신승렬입니다.

움직임을 봐야 어떤 근육이 문제있는지 확인가능합니다. 폼롤러나 마사지공으로 허벅지 바깥. 앞. 뒤, 안쪽을 모두 풀어보시길 바랍니다. 근육이 뭉쳐있으면 푸는 곳에 통증이 많이 느껴질겁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