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당뇨관리
혈당이 높게나와서 관리해야되는데 탄수화물 음식만 안먹으면되나요?
당뇨 검사 피검사으로 확인되나요?
5월달에 내과에서 혈당기 으로 검사할때는 98 나와거든요
식사1시간30분후수치인데요
어제는 대학병원 검진 결과는 공복 혈당이 110 나왔어요ㅜㅜ


answer Re : 당뇨관리
정성우
정성우 영양사 하이닥 스코어: 43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성우입니다.
당뇨로 인한 혈당관리는 탄수화물 섭취를 제한 하는 것이 전부가 아닙니다.
전반적인 식사 습관을 파악해야 좀 더 영향력 있는 정보를 드릴 수 있을꺼같습니다.
기본적으로는 규칙적은 3끼 식사를 통해 공복을 줄여 적당한 혈당을 유지할 수 있도록 식사 해주셔야합니다.
또한 탄수화물 섭취량이 식사에 얼마나 되는지에 따라 탄수화물를 통한 식사 습관에서 개선할 수 있도록 방향을 잡아야합니다.
무작정 탄수화물을 줄이기보다는 균형있는 식사를 통해 혈당을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매끼 탄수화물, 단백질찬, 채소찬이 고루 있는지 파악하셔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일에도 당질 함유량이 많아 평소 과일 섭취량이 어떻게 되는지도 보셔서 과일 섭취량도 조절해야 합니다.
또한 꾸준한 운동도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므로 정상체중을 유지하면서 운동하시는 것도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당뇨관리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당뇨로 확진된 상태는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당뇨 전문 내과 에 가셔서 당뇨 정밀 검사를 한번 받아보세요. 당뇨 수첩과 함께 당뇨 관련된 교육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당뇨관리
이혜민
이혜민 한의사 당봄한의원(종로점) 하이닥 스코어: 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이혜민입니다.

혈당은 탄수화물 음식만 피한다고 잡을 수 있는 게 아닙니다. 수면도 혈당에 영향을 주고, 스트레스도 영향을 주는데요. 음식, 운동 관리를 건강한 사람들이 하는 수준 정도로 유지해주시고, 여기에 더불어 수면, 스트레스 관리도 병행해주셔야 합니다.

공복혈당이 110이면 전단계 수준에 해당하는데요 더 정확한 건 당화혈색소 수치입니다. 당뇨가 걱정되신다면 당화혈색소 수치를 검사하셔서 그에 맞게 관리, 치료하시면 좋겠구요. 특히 당뇨초기일수록 변화가 빠른 시기이기에 한약 치료도 고려해보시면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