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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입안이 쓴이유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56세 키는158몸무게61되는여성입니다
음식을 먹으면 가스가 좀 차는편입니다
방귀도 많이하는편이구요
신경쓸일이나 피곤하면 입이 써기도합니다
저녁10시이후에는 음식을 먹으면 이튼날아침 잠을깨면 입안이 너무써요
그래서 저녁늦게는 그의 먹지않아요
입안이 쓴이유 궁금합니다
지금은 아이들 직장따라 나가있고 남편과 둘이생활하고 있어요 무리할일도 없는데 고관절은 석회가있어 1시이상걸으면 아프고 손목도 터널증후군이라
함든일못해요 무릎도 불편해서 평길은 1시간정도 걸을수있지만 산을오늘수는 있어도 내려오는건 무릎통증있어서 내려오는건 못합니다
걸을때 30분지나면 발바닦이 따갑고 아프지만 참고 한시간은 걷는데 그래도 괜찮은지
저의 몸에. 맞게 운동법을 알고싶어서 글을 올려봅니다
일주일에 2회40분정도 요가와 주2회 걷기하는데
제되로 잘하고 있는건지 전문가의 도움을 받고싶어서 글을올닙니다


answer Re : 안녕하세요 저는56세 키는158몸무게61되는여성입니다 ...
2018.04.13
정세진 전문의
정세진 전문의 연세마두병원 하이닥 스코어:210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안녕하세요, 하이닥 류마티스내과 상담의 정세진 입니다.

미각장애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왜나햐면 말초에 있는 미각수용기에서부터 뇌간과 시상을 거쳐 대뇌 피질의 미각중추에 이르기 까지 모든 경로에 문제가 있으면 미각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약물, 여러가지 구강질병, 방사선치료나 화학요법, 화상, 외상으로 인한 말초감각기관 손상, 수술, 종양 등이 원인이 됩니다. 따라서 이에 대한 종합적인 고려가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통증이 수반될 정도의 무리한 운동은 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걸을 때 발바닥 통증이 심해지면 신발을 바꿔 볼 수도 있습니다 운동은 하되 심한 통증이 수반될 정도는 피하면서 꾸준히 시행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안녕하세요 저는56세 키는158몸무게61되는여성입니다 ...
2018.04.13
이희수 영양사
이희수 영양사 하이닥 스코어:17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희수 입니다.

하루세끼 규칙적으로 식사를 잘 하시는 편인가요?
공복시간이 길게 될 때 위액이 많이 분비되어 입이 쓸 수 있습니다.
식사를 규칙적으로 드시는데도 입이 쓰신 경우 소량 자주 식사를 나눠서 식사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또한 식이섬유소가 많은 채소찬, 과일, 고구마나 감자등의 섭취가 높은 경우 가스가 많이 찰 수 있으므로,
식사를 잘하신 경우 감자나 고구마와 같은 탄수화물 간식의 섭취는 피하시고,
과일은 하루에 종이컵 크기로 1~2컵 정도 드시고, 채소찬은 브로컬리, 양배추와 같은 딱딱한 채소를 삼가하셔서 드시길 바랍니다.

운동은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일상생활에서 할 수 있는 걷기나 가벼운 운동이 바람직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입안이 쓴이유 궁금합니다
2018.04.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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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최해현 입니다.

1. 복부팽만감
대변을 만드는 과정 중에 삼킨 공기, 혈액으로부터의 확산, 그리고 대장내의 세균에 의해 방귀가 만들어집니다. 방귀횟수는 정상인의 경우 하루에 13회정도 방귀를 뀌나 25회까지는 정상이라고 봅니다.

콩, 브로콜리, 양배추, 양파, 아스파라거스, 배, 사과, 참외 및 복숭아, 곡물, 청량음료 등 음식물에 따라 소화과정에 의해 많은 가스가 발생하는 음식의 섭취를 자제하십시오.

장 운동이 감소하면서 가스가 원활하게 배출되지 않기 때문에 걷기 운동 등의 규칙적인 신체 활동이 위장 내 가스가 차는 것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으나 무릎, 발바닥 통증이 있으므로 아래 답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손목터널증후군
병원치료와 함께 손목터널증후군 완화에 도움이 되는 스트레칭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1. 주먹을 쥐엇다 다시 폈다를 반복합니다.
2. 손바닥을 서로 마주하고 손목을 뒤로 젖힙니다.
3. 손가락을 갈고리 형태로 구부립니다.
4. 손가락의 시작부위인 중지 관절만을 90도로 구부리고 나머지 손가락은 완전히 핍니다.
5. 손가락을 하나씩 구부리는 동작을 합니다.

3. 족부 통증
무릎이 좋지 않을 경우 무릎 기능을 보완하기 위해 허벅지 근력을 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전거 타기는 체중을 다 싣지 않으면서 허벅지 근육을 단력시킬 수 있어 골다공증, 노약자, 관절염 환자에게도 추천됩니다.

그러나 자전거 타는 자세가 좋지 않거나 너무 오랜 시간 타는 경우 허벅지, 엉덩이, 꼬리뼈에 통증과 물집이 생길 수 있습니다. 충분한 준비운동 없이 자전거를 타거나, 페달에 놓인 발 위치가 나쁘거나 균등하지 못한 힘으로 페달을 돌리는 경우는 무릎이나 발목에 통증이 올 수 있으니 자전거 타기 전 스트레칭이 중요합니다. 10~15분 동안 상반신보다 하반신, 특히 허벅지 앞쪽과 바깥쪽을 스트레칭 해주며 울퉁불퉁한 길에서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호소하시는 증상이 여러가지로 정확한 답변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반드시 병원진료를 통해 원인을 교정한 후 안내드린 운동을 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