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체중감량을 위해서 식단조절중입니다.
체중감량을 위해서 식단조절중입니다.
아침: 하루견과1봉, 종합비타민 1알, 보이차 1잔, 삶은계란3개, 우유1잔
점심: 회사식단
저녁: 삶은계란3개, 우유1잔

물은 수시로 먹고있고, 운동은 런닝50분, 근력40분정도 하고있습니다.

식단은 괜찮은 것이고, 운동비율은 적당한가요?


answer Re : 체중감량을 위해서 식단조절중입니다.아침: 하루견과1봉 ...
조혜리
조혜리 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아침: 하루견과1봉, 종합비타민 1알, 보이차 1잔, 삶은계란3개, 우유1잔->과일1가지추가
점심: 회사식단->현미 콩밥 1/2, 단백질 1종류(100g), 채소 3가지
저녁: 삶은계란3개, 우유1잔->채소샐러드추가

또한 주무시기 3시간 전 공복상태를 유지하시고, 음식과 수분시간 텀은 1시간 이상 두시며 수분은 순수한 수분으로 하루 1.5리터 이상, 식간시간 텀을 5시간으로 관리하시면서 식단을 조절해 보세요.
야식과 밀가루 음식을 섭취하지 않고 건강한 음식들로 구성해서 관리하시면 체중감량 됩니다.
단백질 보충제는 단백질 중량은 15g이상, 당함량은 6g이하, 탄수화물은 15g이하인 걸로 선택해 주시고, 식사대신 끼니 해결 시 우유에 타서, 간식으로 섭취 시 물에 타서 드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체중감량을 위해서 식단조절중입니다.
김수지
김수지 운동전문가 (주)쥬비스 은평점 하이닥 스코어: 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수지 입니다.

체중감량을 위한 식단관리를 하시는 경우보통 식사의 칼로리를 줄이거나 단백질 위주의 식사로 많이 하시는데요.
한쪽의 영양소로 치우쳐진 식단은 지속적으로 진행하기에 어려움이 있고, 어느정도 체중이 빠지다 유지가 될 수 있습니다.

5대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실 수 있는 다이어트 식단관리를 추천드립니다.

특히 적절한 탄수화물의 섭취도 중요합니다.
그래서 정제되지 않은 좋은 탄수화물인 현미로 하루 3끼 식사를 일정량으로 5-6시간 간격으로 소비가 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하여 드셔보세요~
그리고 운동을 하실때 식사 2시간 후를 추천드리고 적절한 좋은 당분의 섭취가 몸에 무리없이 운동의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