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밴드를 배꼽 아래 부분에 붙이면 1주일에 4kg이 빠진다는데요 사실인가요????
유투브나 네이버에 밴드다이어트라고 있는데요 밴드를 배꼽 아래 부분에 붙이면 1주일에 4kg이 빠진다는데요 사실인가요????


answer Re : 유투브나 네이버에 밴드다이어트라고 있는데요 밴드를 배꼽 ...
전미연
전미연 영양사 쥬비스강남점 하이닥 스코어: 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전미연 입니다.

아마 밴드를 붙이게 되시면 식사량이 늘거나, 과식을 했을 때
혹은 복부 사이즈가 늘어나려고 할 때 당기는 느낌이 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게 되면 식사량 조절 및 복부 사이즈가 늘어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을 텐데요,

그런데 오히려 이렇게 물리적인 방법보다
실제 질문자님이 식사 시간을 정하고, 식사량을 정해서
체중비교를 통해서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첫번째, 식사 간격은 4~5시간 정도로 잡아주시고,
식사전 몸무게, 그리고 식사 후 몸무게, 시간이 지나고 나서 식사전 몸무게로 돌아 왔는지
체크를 하시면서 소화되는 시간 및 대사 기능을 파악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밴드를 배꼽 아래 부분에 붙이면 1주일에 4kg이 빠진다는데요 사실인가요????
정봉규
정봉규 운동전문가 HiDoc 하이닥 스코어: 3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봉규 입니다.

다이어트 문의입니다. 밴드를 붙혀서 1주일에 4키로를 감량한다는것은 어떤 원리인지를 알아야 할것같습니다.
한달의 4키로 감량에 있어서 진행되는 부분이 단순하게 밴드가 우리 복부를 당겨주어 식사량을 줄이는것이라면 식사량이 원래대로 돌아올 경우 그대로 요요로 인해서 체중이 원상복구 되는 일들이 발생될것입니다.
그렇기에 다이어트는 단순하게 굶거나 운동이 아니라 정말 살이찌는 요인을 정확하게 찾아서 맞춤형 관리를 통해서 다이어트를 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정확한 3끼식사와 시간과 량 그리고 영양소를 통해서 내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하고 대사를 높이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추천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