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어렸을때부터 살은 안찌고 몸무게는 근육량때문에 조금밖에 ...
어렸을때부터 살은 안찌고 몸무게는 근육량때문에 조금밖에 안오르는데 몸무게 늘리려면 식단을 어떻게해야하나요 지금은 하루 세끼 아침은 토스트 빵종류 점심은 학교급식 저녁은 고기류로 먹고있습니다


answer Re : 어렸을때부터 살은 안찌고 몸무게는 근육량때문에 조금밖에 ...
조혜리
조혜리 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체중증가 목표시라면 아침,점심,저녁식사를 채소3가지,단백질1가지,밥1/2~2/3공기 섭취시 간식으로 과일,우유,견과류를 아,점 사이 간식으로 넣고 점저사이 간식으로 단백질 쉐이크를 추가해서 드시길 권장합니다.

​근력량이 증가하면서 건강하게 체중 증가를 하시는게 목적이시기 때문에 야식으로 단기간 고칼로리,외식,간식등으로 체중을 잘못 증가시키면 혈액 검사에서 콜레스테롤수치나 당, tg, 간수치가 증가 할 수 있기 때문에 제대로 식사관리를 하면서 체중을 정상 체중에 맞게끔 관리하는게 가장 중요해 보입니다.

단백질 쉐이크를 구입시 영양 성분표를 확인하시고
단백질 중량은 15g 이상, 당 함량은 6g 이하인 걸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마른 체형이시고 근력량 향상을 위해서는 간식대신 섭취하시고 흰우유에 타서 드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참고 상황으로 단백질은 마시는 것 보다 씹어서 드시는 것이 칼로리는 비슷해도 더 오랜 포만감을 지속지켜 줍니다.
​웬만하면 음식으로 단백질 중량을 100g 잡고 섭취해 주시고, 시간이 없고 바쁘실 경우 위의 영양 성분표를 확인후 구매해 주시길 바랍니다.

​두부 쉐이크를 만들어 먹는 방법은 두부 1/4모, 바나나 작은거 2개, 플레인 요구르트 1개, 우유 100ml 믹서해서 드셔도 됩니다.
단백질도 끼니별 적정함량을 100g손바닥크기만큼 세끼를 4~5시간간격으로 나눠서 먹는게 중요합니다-달걀,닭가슴살,연어,육류살코기위주,사태살,해산물,두부,멸치,콩,등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