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제 성장판이 닫힌건가요????
안녕하세요????
학교에서 키를 재었는데 150.2가 나왔어요.
그 키는 작년 6월에 잰것과 비슷했어요.
재 선장판이 닫힌건가요????


answer Re : 안녕하세요????학교에서 키를 재었는데 150.2가 ...
고시환
고시환 전문의 고시환의원 하이닥 스코어: 60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소아청소년과 상담의 고시환 입니다.

준 내용으로 성장판여부까지 논하기는 어려울 듯합니다.
여학생은 평균적으로 초경후 1-2년간 성장기를 보이다, 서서히 성장완료기에 들어서나, 성장완료기라해서 성장이 멈춘다가 아닌 완만한 성장을 수년간 보이다 서서히 멈추게 되고는 합니다.

그 완만함과 저도는 개개인마다 차이가 많은 것이어서 키에 대한 기대감이 있다면 그 만큼 스스로의 자기관리와 노력이 중요하다 할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제 성장판이 닫힌건가요????
김윤정
김윤정 운동전문가 엠서클 하이닥 스코어: 1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윤정 입니다.

키가 크지 않아 걱정이시군요. 성장클리닉에 방문하여 성장판이 어느정도 열려있는지 확인해 보는것이 좋겠습니다.

키 크는 데 도움이 되는 운동은 조깅, 걷기, 수영, 스트레칭, 체조, 테니스, 농구, 탁구, 댄스, 배드민턴, 배구, 에어로빅, 계단 오르기 등 팔다리와 온몸을 쭉쭉 뻗을 수 있는 운동이 있습니다.

특히, 성장판을 늘려주는 ‘철봉 매달리기’가 권장됩니다. 발끝은 바닥에 대고, 몸만 가볍게 철봉에 매달리는데 10초~30초간 매달렸다, 쉬었다 하는 동작을 반복한다. 만약 허리에 통증이 생기면 즉시 멈춥니다. 하루 10분 정도 하면 키 크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이는 외부에서 할 수 있는 운동으로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성장에 도움이 되는 스트레칭 몇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스트레칭은 관절을 부드럽게 하고 근육의 수축과 이완을 도와 키가 크는 데 도움이 되니 하루 중 기상 후나 잠자기 전 20분 정도 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옆구리 늘리기 : 양발을 어깨너비로 양팔을 머리 위로 곧게 올린 후 오른팔을 내려서 등 위에 대고 왼손으로 오른쪽 팔꿈치를 잡고 몸의 중심 쪽으로 당겨준다.

2. 허리와 다리 늘리기 : 귀, 어깨, 고관절, 무릎, 발목이 일직선이 되도록 합니다. 허리를 숙이고, 한쪽 다리를 편 상태에서 다른 쪽 다리를 허리 높이의 의자에 뻗고, 허리와 엉덩이의 각도가 90도가 되도록 팔과 상체를 앞으로 뻗는다.

3. 척추 펴기
: 엎드려서 양팔을 펴고 어깨까지 뻗습니다. 상체를 들어 가슴을 뒤로 젖힙니다. 가능하면 이때 양다리도 같이 들어오려 준다.

키 크는 데 피해야 하는 운동은 마라톤, 기계체조, 씨름, 레슬링, 유도 등 무거운 것을 들어 올리고 관절에 과도한 압박을 가져오는 운동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것은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일주일에 4~5회 이상, 하루 30분 이상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시간을 내기 어렵다면 가까운 거리는 걸어가기, 엘리베이터보다 계단이용하기, 가벼운 스트레칭 하기 등 생활 속에서 활동량을 늘리는 것도 방법입니다. 친구들과 시간을 정해 식후 산책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적당한 운동은 성장호르몬 분비를 자극하여 키 성장에도 도움되며, 면역력을 키우는 보약과도 같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제 성장판이 닫힌건가요????
조혜리
조혜리 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정확한성장판검사는 정형외과내원하셔서 성장판검사를 확인하시고,키의경우,
유전적 요인도 있지만,일상생활에서 건강한 생활습관-식습관,운동,숙면으로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규칙적인 식생활로 끼니별 단백질150g섭취 : 고단백 저지방 위주로
세끼를 적정 탄수화물 밥1/2~2/3공기 ,단백질150g, 식이섬유소가 풍부한 채소 3가지씩 섭취하시고,
간식으로 과일,우유,견과류 등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칼슘과 비타민d가 풍부한 치즈, 브로콜리, 두부, 멸치, 우유, 오렌지, 버섯,아몬드, 빼째 먹는 생선, 미역 등 골고루 챙겨먹기 바랍니다.
가까운 보건소에서 체지방, 근력, 수분, 기초대사량을 확인하시면 보다 정확한 현재 몸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