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탈모약 부작용으로 살이 찔수가 있나요
탈모약 부작용으로 살이 찔수가 있나요 복용 약은 아보다트입니다.


answer Re : 탈모약 부작용으로 살이 찔수가 있나요
박기범
박기범 약사 환승센터약국 하이닥 스코어: 1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박기범 입니다.

아무래도 체내에 작용할 수 있는 호르몬이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수분 관련한 저류로 살이 찔 수 있을만하다고 봅니다. 하지만, 탈모에 효과를 보고 계신다면 체중 부작용 때문에 아보다*에서 다른 제품으로 바꾸는 것은 그리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먹다보면 체중부작용은 곧 없어질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다음에 피부과에 방문하실 때 꼭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탈모약 부작용으로 살이 찔수가 있나요
임채연
임채연 영양사 HiDoc 하이닥 스코어: 641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 입니다.

대표적인 부작용이 정력 감퇴, 피로감과 무력감이라고 합니다. 그 외 유방 압통과 고환통과 브레인포그 등이 있지만 흔치 않은 부작용에 속합니다.
탈모약 부작용에 관련해서 도움이 되실꺼 같아서 가져온 기사 내용입니다.

"탈모 약의 부작용은 다른 약에 비해 비교적 적은 편으로 2% 이내다. 따라서 복용함에 있어 부작용 때문에 주저할 필요는 없다. 하지만 부작용이 생기면 복용을 멈춰야 한다. 풍성한 머리카락을 위해 불편함을 안고 탈모 약을 복용하는 것엔 무리수가 있다.

그렇다면 효과적으로 탈모를 치료하면서 탈모 약 부작용을 피하고 복용하는 방법은 없을까?
그것은 일명 7abc가 있다(a는 아보다트, b는 비오틴, c는 비타민C의 약자). 7일에 한번 아보다트를 복용하고 매일 비오틴 5000ug과 비타민C 500mg을 함께 복용하는 방법이다."

출처 : [홍성재 탈모 칼럼] 탈모약 부작용엔 7abc 복용법으로 대처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