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운동전문가님 인바디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182 70키로의 몸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아주 마른 체형이고 잘 먹어도 살이 잘찌지않고 하루이틀만 조절해도 하루에 1키로 씩 막빠져버리는 특이한 체질입니다. 문제는 인바디에도 나왔지만 아랫배가 나왔습니다.
복부ct결과 내장비만은 없고 피하지방이 남성들에겐 잘 없는데 저는 두껍게 있다고 합니다.
마른체형이 너무 싫어서 몸을키우고 싶은데 체지방을 빼는게 우선인가요 아니면 제 몸을 실제로 본 어느 트레이너분은 먹고싶은거 다 먹으면서 운동하라고 하시는데 그럼 배가 더나올까봐 걱정입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인바디 사진 첨부하였습니다^^ 인바디에 신체지수 약함.. 마음이 아프네요ㅜㅜ 몸이 커졌으면 좋깄어유ㅠㅠ


answer Re : 운동전문가님 인바디 질문 드립니다
김근아
김근아 풀하우스 하이닥 스코어: 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근아 입니다.

마른 비만은 몸무게는 정상 범위에 속하지만 근육량이 적고, 체지방이 많아서 체지방률이 높은 경우를 의미합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1순위는 식이조절입니다.
하루 세끼를 다 드시되 단백질식품을 끼니마다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우리 몸에서 필요로 하는 탄수화물은 꼭 섭취해주셔야 골격근량 손실을 막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현재의 식단에서 변동을 주시고 한식위주로 식단을 구성하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운동전문가님 인바디 질문 드립니다
변태희
변태희 운동전문가 마이밸런스프라이빗짐 하이닥 스코어: 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변태희 입니다.

체중을 빼게 될경우에는 근손실이 나타납니다.
첫번째로는 근육량을 늘리는게 중요할거 같고 그 이후에 지방량을 조절을 해야 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몸을 키우고 싶은데 배만 늘어나는 이유는 운동의 체계적인 빈도의 문제와 음식야 질의 문제 일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