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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식단
살을 뺄려고 합니다.먹지 말아야 할것.고기.커피.설탕.담배.술 안합니다.잡곡먹고있습니다.음료수는 전혀 먹지 않습니다.오직 물 섭취


answer Re : 식단
2019.05.21
조혜리 영양사
조혜리 영양사 하이닥 스코어: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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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요요없이 건강하게 올바르게 관리하시려면 식단,운동을 적정하게 병행하시면서 관리하셔야합니다.
끼니별 단백질은 100~120g씩 섭취해 주시고 식이섬유소는 2가지씩 끼니별 섭취해 주시면 건강을 챙기면서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쉬운 예로,
아침 : 고구마 100~150g(주먹크기 1.5개), 저지방 흰우유 200ml, 견과류 10알
점심 : 현미 콩밥 1/2~2/3공기(잡곡밥), 단백질 1종류(120~150g), 채소 3가지
저녁 : 현미 콩밥 1/2(잡곡밥), 계란 2개, 방울토마토 10알, 파프리카 1개(단백질 1가지:100~120g+채소 2가지)
중간에 간식으로 과일 1가지, 플레인 요거트 180ml(흰색: 당함량 낮은 것)
위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식사시간텀은 4시간 정도 두시는게 좋구요.
-> 아침, 점심 바꾸셔도 무방합니다.

물론 저녁에 닭가슴살 샐러드로 중량에 맞게 들어가면 좋구요.(주3회단위로는 탄수화물제한)
아침식사를 하지 않을 경우 점심과 저녁간의 시간 텀은 5시간 이상 길어진다면, 우유, 견과류, 과일 한가지를 간식으로 넣으셔도 됩니다.

또한 주무시기 3시간 전 공복상태를 유지하시고, 음식과 수분시간 텀은 1시간 이상 두시며 수분은 순수한 수분으로 하루 1.5리터 이상, 식간시간 텀을 5시간으로 관리하시면서 식단을 조절해 보세요.

야식과 밀가루 음식을 섭취하지 않고 건강한 음식들로 구성해서 관리하시면 체중감량은 반드시 됩니다.
하루 한시간씩 유산소, 스트레칭을 주 5회 이상 꾸준히 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에요.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식단
2019.07.05
정봉규 운동전문가
정봉규 운동전문가 쥬비스 성신여대점 하이닥 스코어: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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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봉규입니다.

다이어트하는데 있어서 식단을 문의해 주신것같습니다.
정답은 사람마다 다른것같습니다.
사람마다 살이찌는 부위가 다르고 지방의형태 건강상태 등등이 모두 다르기에 그에맞춰서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하는것이 중요한데요.

무조건 적게먹는다고해서 해결된 부분도 아닙니다.
콩2000칼로리와 피자 2000칼로리를 비교해보게된다면 같은 칼로리더라도 살이찌는음식의 차이가 있는것부터 다르기에 적게 드시는게 아니라 나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3끼식사를 통해서 알맞게 공급하는것이 대사를 높이고 감량과 요요가 없는 방법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식단
2019.07.22
김태희 운동전문가
김태희 운동전문가 브라운크리스탈PT 하이닥 스코어:4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태희입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피트니스 음식들을 말씀드려보겠습니다 현재 필요하신 음식들을 선택하여 드셔보세요!

닭가슴살
가장 잘알려진 단백질 음식입니다. 닭가슴살은 근육에 필요한 단백질을 가장 많이 가지고있고 지방이 극히 적은 음식입니다 보디빌더들은 시합떄가 다가오면 웨이 프로틴을 끊고 닭가슴살만 먹을정도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생선
닭가슴살보단 칼로리가 월등히 높지만 불포화 지방산이 많아서 근육운동하면서 먹기에는 매우 좋은 단백질 음식입니다. 생선에 많이 포함된 오메가지방산은 근육의 볼륨을 늘리는데도 매우효과적이며 지방을 연소하는데 도움을 많이 줍니다.

소고기
닭가슴살과 함께 모든 피트니스 선수들이 최고로 뽑는 단백질 음식은 바로 소고기일것입니다 다이어트시 닭가슴살보다 오랜시간 에너지를 낼수있게 도와주고 근육의 탄력을 증가하여 단단하게 보이게 만드는데 도움을 많이 줍니다 또한 근육에 필요한 남성호르몬수치를 높혀주기도 하는 음식임으로 보디빌더들이 즐겨 먹고있습니다.

잡곡밥/현미밥
운동할떄 가장 에너지를 효과적으로 내주는 탄수화물입니다 탄수화물은 지방이 섞이지 않았다면 에너지로서 훌륭한 역할을 해줍니다. 운동전에 현미밥이나 잡곡밥으로 든든하게 에너지를 채워주시면 더 파워풀하고 강하게 운동을 수행할수있습니다

과일
밥이 에너지를 내는데 좋다면 과일은 오전에 에너지를 신속하게 근육에 공급해줘서 신진대사를 늘리는데 도움을 많이 줍니다. 다른 시간대와는 다르게 오히려 흡수가 빠른 에너지가 필요한 오전에는 과일로 하루 대사를 늘려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