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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건염 운동후 냉찜질? 온찜질?
이두건염이 생긴지 반년정도 지났고 통증은 거의 느껴지지 않습니다. 일상에서는 통증이 없고 어깨를 쭉 빼고 회전하면 조금 통증이 있습니다. 그래서 회복을 도울겸 다시 가벼운 운동을 시작했는데 급성은 아니지만 운동을 끝낸 뒤에는 냉찜질을 하는게 맞나요? 평소에는 온찜질, 운동후에는 냉찜질을 하고 있는데 이게 맞나요?


answer Re : 건염 운동후 냉찜질? 온찜질?
2021.02.20
김재호 전문의
김재호 전문의 서울에스재활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1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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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하이닥 재활의학과 상담의 김재호입니다.

"급성은 아니지만 운동을 끝낸 뒤에는 냉찜질을 하는게 맞나요? 평소에는 온찜질, 운동후에는 냉찜질을 하고 있는데 이게 맞나요?"
=> 보통 운동 후에는 냉찜질, 평소에는 온찜질 맞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건염 운동후 냉찜질? 온찜질?
2021.02.20
김태희 운동전문가
김태희 운동전문가 브라운크리스탈PT 하이닥 스코어: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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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태희입니다.

이두근 건염 이후 운동과 일상으로 복귀 할수있는 재활 운동프로그램을 소개드리겠습니다.

1. 밴드 스탠딩 컬
2. 밴드 프리쳐 컬
3. 케이블 스탠딩 컬
4. 케이블 시티드 컬
5. 밴드 헤머컬

1번과 2번은 처음에 근육의 혈액을 공급하고 운동중 통증을 완화해주기 위한 운동입니다 가급적 높은 반복수를 통해 펌핑을 최대한 이뤄주세요! 이후 3번과 4번은 기능적으로 이두를 강화하기 위한 운동들이고 마지막 5번 해머컬은 상완근부터 엘보우증상까지 재활해주는 운동입니다. 주 2회정도 실시해주면 좋겠습니다 .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