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빨간 점? 아토피 같은 거일까요
이게요 빨간 점?이라고 하기엔 좀 작긴 한데요 사진으로 보시면 아실 거예요 이게 지금은 좀 연한데 가끔 엄청 찐해질 때도 있어요 그리고 안 없어져요 무릎 아래부터 조금 조금씩 있고 발목 부분이 좀 많아요 아토피 같은 거일까요 때 밀어서 이러는거 아닙니다 ㅠ(중간 큰 빨간 점은 상처입니다)


answer Re : 빨간 점? 아토피 같은 거일까요
남상호
남상호 전문의 클린업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남상호입니다.

문의하신 병변들은 빨간 점이 아니라 피부발진으로 판단됩니다.
자극성피부염이 가장 의심되며 근본적인 문제점은 피부건조증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피부가 건조해지는 계절에는 피부도 예민해져서 사소한 자극에도 민감하게 반응하므로 자극성피부염이 잘 생깁니다.
피부가 건조한 상태에서 자극성피부염이 생기면 모낭도 도드라져서 사진과 같은 모양을 보이기가 쉽습니다.
특히 종아리 피부는 다소 약하고 예민해서 사소한 자극에도 피부염이 쉽게 생깁니다.

병원으로 내원하시어 피부과 전문의에게 보다 자세한 진료를 받고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보습제도 잘 바르시기 바랍니다.

문의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빨간 점? 아토피 같은 거일까요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피부건조증나 접촉 피부염입니다. 보습제 도포 30일 간 해보세요 .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