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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달리기 운동이 무릎에 무리를 주나요?
안녕하세요.

예전에 무릎을 다쳐서 달리기 운동을 몇 년간 쉬다가 이제 다 나아서 다시 달리기 운동을 하려고 합니다.

무릎은 예전에 단체 줄넘기를 하다가 줄넘기 줄에 걸려서 착지를 잘못해서 다쳤고

그 이후로도 무릎이 계속 안좋아서몇 년간 달리기 운동을 쉬었습니다.

그런데 며칠전에 정형외과에서 무릎 엠알아이 검사를 해보니 아무 이상이 없다하시고

지금은 무릎에 통증도 없어 다시 달리기 운동을 하려고 하는데요.

하지만 무릎을 다쳐보니 무릎의 소중합을 알겠더라구요.

될 수 있으면 무릎에 무리가 가는 운동은 안할려고 합니다.

인조 잔디밭에서만 뛸려고 하는데

달리기 운동이 무릎에 무리가 가는 운동인가요?


answer Re : 달리기 운동이 무릎에 무리를 주나요?
2021.04.25
홍인표 전문의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2125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운동을 오래 쉬셨다면 뛰는 운동이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운동 후에 불편함이 없을 정도의 강도로 시작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달리기 운동이 무릎에 무리를 주나요?
2021.05.04
손민규 운동전문가
손민규 운동전문가 하이닥 스코어:15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손민규입니다.

부상 후 재활은 통증이 느껴지는 시점을 파악하여,

그 선을 지키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본격적으로 달리기를 하기 전에 관련 근육을 강화하는 과정을 권하며...

통증 정도에 따라

레그 익스텐션 또는 스쿼트를 통해 근력운동을 선행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운동은 맨몸운동을 기준으로 연령과 체중을 고려했을때

30회씩 5세트 정도를 목표로 하시고

역시나 통증이 발생하는지를 주의깊게 관찰하며 진행하세요.

통증이 느껴질 경우

스쿼트 보다는 레그익스텐션을

레그익스텐션 보다는 버티기를 권합니다.


*'버티기'란 레그익스텐션의 동작에서 무릎을 펴고 오래 버티기를 말합니다.
스쿼트의 경우도 기마자세 버티기로 하는 것이 통증을 피하는 방법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