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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체지방줄이고,근육량늘리는 방법
안녕하세요 30살 여자입니다.
키는 152cm/오늘아침 몸무게는 52.1kg입니다.
현재 다이어트중입니다.
출산후에..육아스트레스를 먹는걸로풀다보니..(주로 빵과자라면등...)몸무게가 60kg까지 늘었고..이대로는 안되겠다싶어 녹즙디톡스를 15일 (처음5일 녹즙+과일+두부반모 / 5일 녹즙+과일/ 마지막5일 녹즙)했습니다. 위로줄일겸..살도뺄겸 해서요
현재는 보식중이구
아침,점심은 야채탕+두부1/2모 or계란1개+들깨가루 1스푼 / 저녁은 양상추(저지방드레싱,바질페스토 1/2티스푼)+견과류
탄수화물을 좀 줄이고싶어서..(맛보면 고삐풀려서 먹을것같아서요..ㅎㅎ)조금 미루고있는상태고 단백질 위주 식단 연습겸, 조금씩양을 늘릴계획으러 이렇게 먹고있습니다.
운동은 월 플라잉요가 50분/목,금 기구필라테스 각50분 이렇게 하고있구요..아기 1시간정도 맡겨놓구요.. 물은 1-1.5l 정도 마십니다.

집에있는 체중계가 인바디가 간단하게 나와서 2-3일에 한번씩 측정하고 있는데요..체지방은 잘 안줄고..근육이빠지더라구요
생활하는데 힘들어서 못해먹겠다 이러진않는데...애기 안고 그러면 예전과 좀 다르게 힘들구나 싶긴 하더라구요...
근육이 빠져서 그런건가 싶기도하구여..ㅎㅎ

그래서 근육량을 늘리고 체지방감량을 하고 싶은데..
1.지금 식단에서 변화가 필요할까요??
2.필라테스와 플라잉요가로 근력운동이 될까요??(할때 땀이 마니 나긴하더라구요..ㅎㅎ)
3.보식끝나면 하루 1000kcal 이하 섭취하면서 (탄수화물줄이거 단백질늘리고) 유지하려하는데 괜찮을까요??
4. 녹즙디톡스후 갑자기 가슴이랑 등에 여드름?같은 피부트라블이 생겼는데..연관있을까요??


answer Re : 체지방줄이고,근육량늘리는 방법
2021.06.03
임채연 영양사
임채연 영양사 - 하이닥 스코어:618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입니다.

1.지금 식단에서 변화가 필요할까요?? ---> 근력항상을 위해서라면 단백질 섭취를 추가적으로 해주시면 좋습니다.
질문자님에게 적당한 하루 단백질 섭취는 52g이며, 육류 100g당 단백질 약 23g 정도 포함하고 있고 두부나 두유와 같은 식물성 단백질에는 100g당 약 9g 정도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육아 중이시므로 단백질 섭취가 음식으로 드시기가 힘드시다면 따로 단백질파우더나, 시중에서 파는 단백질 음료를 이용해 보셔도 좋겠습니다.

2.필라테스와 플라잉요가로 근력운동이 될까요??(할때 땀이 마니 나긴하더라구요..ㅎㅎ)
----> 도움이 되십니다. :)

3.보식끝나면 하루 1000kcal 이하 섭취하면서 (탄수화물줄이거 단백질늘리고) 유지하려하는데 괜찮을까요??
-----> 괜찮긴한데, 육아 중이시므로 체력이 소모가 클 것입니다. 이를 대비해서 따로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나 종합비타민 추가 섭취를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4. 녹즙디톡스후 갑자기 가슴이랑 등에 여드름?같은 피부트라블이 생겼는데..연관있을까요??
-------> 대부분 그렇게 드시면 피부가 좋아지나, 오히려 트러블이 생기셨다면 알러지와 연관성이 있습니다.
이런걸 예방하려면 제철 채소는 유기농인 식품으로 바꾸시고 잘 세척하시어 드시면 좋습니다.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체지방줄이고,근육량늘리는 방법
2021.06.10
이윤균 운동전문가
이윤균 운동전문가 쥬비스다이어트 하이닥 스코어:2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윤균입니다.

먹는걸로 스트레스를 풀기 너무 좋죠.
지금은 여러가지 써주셨는데요.
혈당이라고 하는걸 생각하다보면, 내가 왜 이렇게 했을까.. 싶을거에요.

우선 우리 몸은 적절한 에너지원이 정량으로 들어오지 않으면 지방 저장모드를 생성시키고,
결국 다음끼니의 식단에서의 영양소 및 영양물은, 지방으로 저장률이 높아집니다.
또한, 2~3일 잘 지켰다가 하루 정도 먹고 싶은 거 먹는 것.. 이 반복되고 있으시다면 주의하셔야 합니다.
이 때에는 내가 2인분 이상 먹어도 1인분만 먹은것 같은 심리적인 느낌이 들기도 하니까요.

적게 먹고 다시 돌아오는 다이어트보다는,
내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갖고,
동일한 양의 식단을 꾸준히 매 끼니 섭취하시는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