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혈투시 약물 G액 4시간동안 사용하면 당수치가 나중에 올라가는가요?
문의드립니다

혈투시 약물 G액 4시간동안 사용하면 당수치가 나중에 올라가는가요? 그리고 혈관에도 지액때문에 안 좋아지는가요? 제가 아침 투석인데요. 요즘 식사가 안 나오고요. 저는 아침밥을 안먹고 공복에 투석을 하기에 코로나 이후로 계속 지액을 투석 4시간동안 사용중인데요. 장단점을 꼭 상세하게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nswer Re : 혈투시 약물 G액 4시간동안 사용하면 당수치가 나중에 올라가는가요?
손태용
손태용 전문의 손태용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7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장내과 상담의 손태용입니다.
포도당이 포함된 투석액을 사용할 경우 혈당이 올라갈 수 있습니다. 그러나 농도가 높지 않아서 혈관에 큰 영향은 없습니다.
이 투석액을 사용하는 경우는 여러 상황이 있습니다. 당뇨병이 있는 경우에는 주의해야 하지만 당뇨병이 있어도 투석 중에 저혈당이 생길 수 있는 경우에는 사용합니다. 아침 공복 상태로 투석을 받는다면 이 투석액을 사용하면 조금 도움은 될 것 같습니다. 또한 투석 중 혈압변동이 예상되는 경우에도 예방적으로 사용합니다.
혈당은 몸의 항상성을 유지하는데 필요하므로 부족하거나 과하지 않도록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