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위가 움직이지를 않는것 같아요
10개월 전부터 역류성 식도염이 시작되면서 위내시경후 제산제도 복용을 하고 위염 약도 복용을 해서 그런지...4개월전부터는 소화가 안되는(식후 속이 갑갑함)증상과 등통증도 나타나곤 합니다. 그러면서 위 자체가 잘 안움직이는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병원에서 위내시경 검사, CT검사, 혈액검사 등 여러가지를 해봐도 역류성 식도염만 조금 남아 있다고 합니다. 위 운동 촉진제 가스모틴을 처방해 주셔셔 복용을 해보니 약을 먹으면 증상이 사라지는데... 약 복용을 멈추면 증상이 다시 나타나곤 합니다. 이럴경우 유산소 운동등을 통한 위가 스스로 잘 움직일수 있도록 근본적인 운동을 하고 싶은데...좋은 방법이 있으면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answer Re : 위가 움직이지를 않는것 같아요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많이 힘드시겠네요. 운동은 열심히 규칙적으로 하시죠? 밀가루 우유 단거 인스턴트 음식을 줄이고 채식위주의 식사를 해보세요. 위산 분비 능력검사도 받아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위가 움직이지를 않는것 같아요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우선 12주이상 약물 치료를 유지 하시고 장운동 조절하는 약이 있습니다. 12주 이후에도 증상이 지속된다면 위기능를 평가하는 MRI 검사를 받으시면 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