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허리디스크 보유자 종아리 운동(카프레이즈) 후 땡기는 통증
안녕하세요. 2015년부터 허리디스크를 꽤 심하게 앓았던 20대 후반 남자입니다.

현재는 허리가 많이 아프지 않아져 일상생활에 전혀 무리가 없는데, 최근 종아리 강화를 위해 카프레이즈와 같은 종아리 운동을 하거나 취미인 축구를 하고 나면 왼쪽 종아리 위쪽이 뭉친 것처럼 아픕니다.

예를 들어 종아리를 쫙 펴주는 스트레칭을 하면 위쪽 종아리가 찢어지는 느낌(?)이 듭니다. 근력 강화를 위해 운동이 필요할거 같은데 이런 상황에서 운동을 계속 하는게 맞는지 궁금합니다.

이런 통증들은 심하고 격하게 운동할수록 아프고, 특히 축구한 다음에는 절뚝거릴 정도로 아픕니다. 시간이 지나거나 손으로 열심히 주무르면 아프지만 근육이 풀리는 느낌이 들긴 합니다.

그래서 요지는 1) 종아리 운동을 하면 종아리가 왜 아픈지? 2) 종아리 운동을 계속하는게 맞는지? 그 이외에 어떤 상태인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허리디스크 보유자 종아리 운동(카프레이즈) 후 땡기는 통증
신승렬
신승렬 운동전문가 더조아짐 하이닥 스코어: 120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신승렬입니다.


신체에 위협수준이 올라가게되면 그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해당 증상은 결과이기에 어떤 원인들이 위협수준을 높여서 그렇게 된건지는 평가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평가를 하지 않고 운동을 하면 효과를 보기 어렵고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평가를 해줄 수 있는 뉴로트레이너를 찾아가보시길 바랍니다

혼자서 운동을 시도해본다면 혹은 강화 운동하기전에 폼롤러나 마사지공을 이용해서 몸 전체적으로 풀어주시면 좋습니다. 유튜브 채널 "바디해킹트레이너"에 자료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찢어 지는 느낌이 근육이 자연스럽게 늘어나는 느낌이 아니라면 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