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협심증의 동맥경화를 레이저로 태울 수 있다고 한다는데요.

협심증의 동맥경화를 레이저로 태울 수 있다고 한다는데요.. 어떻게 하는 건가요?

answer 협심증의 동맥경화를 레이저로 태울 수 있다고 한다는데요.
2017.10.16
하이닥
하이닥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협심증과 심근경색은 동맥경화에 의해 발생한 관상동맥의 협착으로 인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그러므로 여러 가지 방법으로 관상동맥의 협착 부위를 제거해주고자 하는 시도가 계속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관상동맥 풍선 성형술이라는 방법과 스텐트라는 철망 삽입술이 효과적인 것으로 인정되어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동맥경화의 정도가 매우 심하고 오래 된 경우 동맥경화가 일어난 부위에 석회질 등의 이물질이 침착되어 풍선확장술만으로 혈관 내경을 넓히는 데 한계가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에 특수한 다른 방법들이 사용됩니다.

첫째는 로타블레이터라는 기계를 이용한 치료인데, 로타블레이터는 낚시용 찌와 비슷하게 생긴 미세한 기구로 표면에 다이아몬드 등의 매우 강한 물질이 입혀져 있습니다. 여기에 모터를 연결시킨 상태에서 관상동맥 내부까지 이동시킨 다음 고속으로 회전시키면 동맥경화로 인해 불거져 나와 있는 혈관 내벽의 부위를 갈아낼 수 있습니다.

또한 레이저를 발사할 수 있는 작은 기구를 관상동맥 내부에 위치시켜 동맥경화로 인해 혈관 내부로 튀어나와 있는 부분에 레이저를 발사하여 태워 없애 버리는 방법도 사용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