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심전도 검사에서 급성 심근경색 위험이 있다고 합니다.

심전도 검사에서 급성 심근경색 위험이 있으니 정밀 검사를 받아 보라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사실 저는 스트레스나 몸 컨디션이 나쁠 때는 가슴 한가운데가 무엇으로 짓누르거나 찢어질 듯한 증상이 있어서 -아직까지 그리 큰 통증은 없었음- 걱정을 하고 있었습니다.

저의 건강 상태는 굉장히 좋은 편입니다.

운동은 1주일에 3~4번 정도로 합니다(축구,볼링,탁구 등). 운동을 하면서도 아직은 동년배보다 순발력, 지구력 등 모든 것이 월등하다고 자타가 공인합니다.

이렇게 건강한데도 그런 것이 올수 있습니까?

answer 심전도 검사에서 급성 심근경색 위험이 있다고 합니다.
2017.10.16
하이닥
하이닥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말씀하신 증상으로 가장 의심할 수 있는 병은 협심증입니다.

심장에 혈액을 공급하는 관상동맥이 동맥경화증 등의 진행으로 일부가 막혀 가슴에 통증을 유발하는 병인데, 진행하면 심장근육이 손상되어 심근경색으로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증상만으로 100% 확진하기는 어려우니 심장내과진찰을 빨리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대개 40대 후반에서 50대에 가장 많으나 요즘은 그보다 어린 나이에서도 심심치 않게 나타납니다. 실제로 이런 병의 진행은 건강 상태와 관련이 있는 것은 사실이나 건강하다고 하여 생기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술, 담배, 특히 담배와 연관이 많고 비만, 가족력(고혈압, 당뇨, 동맥경화), 콜레스테롤 등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건강 상태가 좋을때 정밀 검사를 하여 의심되는 질환이 있으면 빨리 치료, 예방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라 사료됩니다. 빨리 심장내과 전문의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