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어깨관절와순파열 진단이 원래 이렇게 어려운 건가요?

50대 직장인입니다. 어깨통증으로 몇년동안 고생을 많이 했습니다. 최근에서야 어깨관절와순파열을 진단받았는데요.
처음엔 컴퓨터를 오래하고 앉아있는 직접이라서 통증이 온다고 생각하고 스트레칭해주면서 파스를 붙이다가 통증이 계속 있어서 엑스레이를 찍었는데 별다른 이상이 없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물리치료만 받고 진통제 먹으면서 버텼고 조금 덜한 듯 하다가 통증이 종종 있어서 갔더니 오십견일 수 있다고 해서 통증주사랑 물리치료 받았습니다.
결국은 엠알아이까지 찍고서야 어깨관절와순파열이라고 진단을 받았네요. 원래 이렇게 발견이 어려운 건가요?

answer 어깨관절와순파열 진단이 원래 이렇게 어려운 건가요?
2018.03.06
하이닥
하이닥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어깨관절와순파열 진단의 어려움에 대해 문의주셨군요.

말씀하신 것처럼 어깨관절와순 파열의 경우 몇 가지 증상들이 있습니다. 어깨통증, 어깨결림, 두통, 손저림, 어깨가 무거운 느낌 등이 있는데 상기증상들은 어깨관절와순파열 외에도 오십견, 목디스크, 회전근개질환, 타어깨관절의 질환 등의 증상과 비슷하고 질문자분의 경우처럼 컴퓨터 앞에 오래 앉아있는 분들이 많이 갖고 계시는 일자목, 거북목 등의 질환들과 동반되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진단이 어렵답니다.

특히 이 질환만이 갖고 있는 특별한 증상이 따로 없기 때문에 감별진단이 필요할 수 있으며 정확한 진단을 위해 말씀하신 MRI검사나 관절내시경 검사를 통해 진단이 내려질 수 있습니다.

일단 정확한 진단을 받으셨으니 그에 맞는 적절한 치료계획을 잘 세우셔서 쾌유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