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발기는 되는데 유지가 안됩니다.
정확한 시점과 원인은 기억이 나지않지만 6년전쯤 자위를 무리하게 여러번 한 후
(한번 사정한 후에도 발기가 풀리지않아 바로 사정할때까지 다시 자위)
그때부터 발기는 되는데 강직도가 전보다 많이 떨어지고 얼마 유지(몇초)를 못하고
꿀렁꿀렁 대면서 금방 풀려버립니다. 그러고 다시 자극을 주면 발기가 되긴하는데 또 쉽게 죽고 반복됩니다.

6년동안 이성을 만날 여유가 없어서 실제 관계를 가져보진 못했는데
이성과 할때는 잘 안되더라도 자위할때는 발기나 유지가 잘된다는 글을 많이 봣는데
저는 자위를 할때조차도 얼마 유지를 못하고 금방 풀려버려서 자위할때도 어려움이 있습니다.
예전엔 매일 자위를 해서 그런가 싶어서 요즘은 주 1~3회로 줄였는데도
나이가 들어서 그런가 갈수록 발기가 더 쉽게 풀려버리고 유지를 하지 못합니다.
더군다나 횟수를 줄이고 나서는 오히려 더 빨리 사정하는 문제까지 생긴것 같습니다.
술,담배도 안하고 유산소 근력 운동도 주 3회이상씩 꾸준히 하는데 무엇이 문제인지 잘모르겠습니다.

이 문제로 비뇨기과에 두군데나 방문해봤는데도 제가 아직 많은 나이가 아니라 그런가
정확한 검사는 못받고 발기부전약만 처방해주고 돌려보내기만 하고 답답합니다.

자위를 할때도 이런걸 보면 심인성 문제보다 기질적인 문제가 클까요?
자위할때도 유지가 곤란한데 실제 관계시에도 큰 문제가 있을까봐 두렵습니다.
어떤 검사를 받아야 하고 비아그라같은 일시적인 약말고 치료 방법이 있는지는 궁급합니다.

또 추가로 말씀드리자면 저때부터 성기 기둥에 굵은 정맥혈관이 생기고
차츰차츰 이 혈관들이 가지치듯이 늘어가기 시작했습니다.
근데 이것 역시 병원에선 문제될것이 없다고 했는데 발기 유지가 잘안되던 시점부터
같이 생긴 현상이라 관련이 있나해서 내용을 추가합니다.


answer Re : 발기는 되는데 유지가 안됩니다.
이태경
이태경 전문의 멘파워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기과 상담의 이태경 입니다.

발기부전 중 유지실패(maintenance failure) 라고 합니다.

검사를 한다면 발기유발검사 및 음경 도플러 검사를 해볼 수 있을텐데, 그 원인을 찾더라도 치료가 가능한 경우는 혈관성 발기부전 중 정맥성 발기부전인 경우 수술을 할 수가 있지만 그 성공율이 얼마되지 않아 발기부전 약으로 잘 유지가 된다면 원인검사도 하지 않는 추세입니다.

나이가 젊어서 운동을 하시면 좋을 텐데 근력운동 보다는 달리기 등 유산소 운동이 도움이 많이 되는데 가급적 자주 꾸준히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은 1주일에 5회 이상, 한번할 때 30분~1시간 정도 하라고 권유드려요.
비아그라 등 발기부전약을 복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니, 필요하시면 기꺼이 복용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자위를 자주 하는 것은 도움이 안되며, 음경이 회복할 수 있도록 당분간 자위를 자제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술, 담배 안하시는 것은 좋습니다. 음경에 없던 굵은 혈관이 생기고 늘어난다는 건 이해가 안되는데, 일반적으로 음경의 표피 혈관은 발기와는 관계 없으니 신경 안쓰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