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성기 뿌리 부분에 작은 상처들이 났습니다.
전날 불건전한 업소를 가서 성관계를 맺었는데요(정말 너무 너무 후회하고 있습니다ㅠㅠ)
너무 불안해서 그날 집에 와서 샤워할때 손세정제로 3번 정도 닦았습니다.
그리고 성기를 확인했는데 사진처럼 성기 뿌리 부분(고환과 성기를 잇는 부근)에 아주 작게 패인 듯한 상처가 5개 정도 났어요.

질문1) 이 상처가 성관계 중 발생한 상처 일까요? 아니면 과도하게 씻다가 생긴 상처 일까요?

질문2) 성관계를 할 때 콘돔을 끼고하긴 했지만 상처난 부위는 성기 뿌리 부분이라 콘돔으로 보호되지 못했는데 만약 이 상처가 성관계 중 발생한 것이라면 이 상처로 에이즈나 다른 성병이 전염될 수 있나요? (이 상처 부위가 상대 여성 질에 접촉했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질문3)당장 성병검사를 받는다고 해도 음성으로 나올 수 있다는데 그럼 언제쯤 성병검사를 받는게 좋을까요?

정말 너무 너무 후회되고 무서워요. 인생이 한순간에 끝날 수도 있다니 정말 다시는 그런 업소 절대 다니지 않을 겁니다. 도와주세요


answer Re : 성기 뿌리 부분에 작은 상처들이 났습니다.
유석선
유석선 전문의 트루맨남성의원(강남점) 하이닥 스코어: 2080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유석선 입니다.

1. 어떤 의사도 사진만으로 답변은 불가능합니다.
둘 모두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2. 단순 접촉으로 에이즈 전파 확률은 매우 희박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다만 불안하시다면 잠복기 6~12주 후에 혈액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3. 매독, 에이즈, 헤르페스의 경우 잠복기를 고려하여 적어도 1달에서 1달반 뒤에 정확한 검사가 가능합니다.
일반 요도염 균을 볼 수 있는 PCR 검사는 잠복기 상관 없이 가능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