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생리중 질내사정
안녕하세여 이제 20살이 되는데 여자친구가 생리 4일차에 접어드는데 서로 오랜만에 흥분하느라 그만 관계를 맺고 안전하다고 생각한 바람에 질내사정까지 해버렸습니다....
여자친구의 생리기간은 대략 1주일이고 끝나고 1주일 후에 또 생리가 시작합니다. 그만 자제력을 잃어 버려서 서로의 불찰때문에 조금 큰 일을 저지른거 같은데 임신가능성은 어느정도 될까요.... 높을까요..? 자세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너무 간과하고 쉽게 생각해서 미안하고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생리 기간: 1주일, 생리 끝난 후 1주일 후 부터 다시 생리 시작합니다)


answer Re : 생리중 질내사정
한용보
한용보 전문의 강남라이프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6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한용보 입니다.

병원에 방문하여 상담하기에는 조금 껄끄럽지만 개인적으로는 매우 고민이 될 수 있는 문제이시군요.
우선 기본적으로 생리기간에는 임신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위에서 짚고 넘어가야 할 점이 한 가지 있는데요.
생리기간이 일주일이고, 끝난 후 일주일만에 생리를 한다면 생리주기가 14일밖에 되지 않습니다.
매달 이렇다면 상당히 심각할 정도로 비정상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생리주기가 이 정도로 짧다고 병원에 내원하는 경우는 그리 흔하지 않죠.
아마 그래서 생리중에 관계를 했음에도 걱정을 하시는 것 같은데요, 임신에 대한 걱정보다는 생리주기 이상에 대해서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는 것이 꼭 필요할 것 같습니다.
진료를 빨리 받으셔서 생리주기가 비정상적으로 짧은 것에 대한 원인진단과 치료를 받으시고 두분 모두 건강하게 ㅡ 여자친구분과 좋은 사이 잘 유지하시도록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