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고민거리 있어 글 써봅니다
저는 중 3때 학교 수업을 모두 마치고 귀가 하는중..." 또래 친구들이 모여서 뭔가를 잡담하는 것을 우연히 볼수있었기에 가방만 집에 갔다 두고 또래들이 모여있는 곳 으로 가서 같이 우스게 소리도 하고 했습니다 .
한데! 한 친구의 형 [가해자] 이란 자식 은 자기친구가 직접만든 [화약총] 을 손에들고 장난하듯 우리가 모여있는 주변을 빙빙 돌더니,,,"
내뒤에서 발사를 하더군요..순간! 고막이 찢어지는듯한 고통 의 아픔에 그자리에 쪼그리고 앉아 울기까지 했으며 바로 이비인후과 에 가서 진단을 바다보니..
생각했던대로 고막이 파열됐으니 수술을 받아야 하겠다고 하여 수술을 받긴 했으나 순간적으로 놀란 후유증 으로 인해서 고등학교 를 1 년 늦게 입학 해야만 했죠.
핑계처럼 들릴지 모르겠습니다 만은 그 후유증 으로 인해 치료 와 알약 을 먹었었는데,,, 그때문인지 는 모르겠으나 정상인 같으면 성적으로 흥분하면 쉽게 사정을 한다 하는 사정 도 안되고 그러네요 ..
물론! 요 몇해간은 그 후유증이 없는관계로 직장도 다니고 하지만. 혹시나 모를 재발을 우려하여 계속해서 알약 은 복용해 오고는 있어요 제가 다니던 병원측에서도 복용하라 하고 말이죠...
약으로 인해서 사정이 안된다면 영영 고칠수 없는건가요 ?
===============================================
참고로......" 지금 제가 복용중에 있는 약의 약 은 다음 과 같습니다
==============================================

오르필서 방정 600 g * 흰색* OR/600#[2]240/458
하나페노바르비탈 정 30 mg * 흰색 *HN PB #[9]482//1
=============================================
이상 4 알을 복용중에 있으니 구체적인 내용의 답변을 부탁 드리는 바입니다


answer Re : 고민거리 있어 글 써봅니다
김상진
김상진 전문의 이과수비뇨기과의원(성남) 하이닥 스코어: 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김상진 입니다.

우선 과거에 안타까운 일로 인해서 이비인후과 치료를 받게 되었음을 진심으로 위로해 드립니다.
일반적으로 이비인후과 질환으로 인해서 사정장애가 발생하지는 않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와 연관성이 뚜렷해 보이지는 않으나 간질약을 복용 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간질약이 절대적인 사정장애나 남성 성기능 장애를 유발하지는 않습니다.
호르몬 이상이나 다른 기저질환에 의해서 질문자님이 말씀주신 장애가 발생하는지 확인이 필요한 사항으로 판단됩니다.
가까운 비뇨의학과 병원에 방문하여 좀 더 자세한 문진 후 다른 동반된 이상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