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매독
안녕하세요
현재 매독1기 환자입니다
성관계후 32일후에 독시사이클린 복용시작했구요
페니실린 주사도 맞을 예정입니다..
질문이있습니다
1.취업을2023년상반기에 할예정입니다. 그때까지도 비트레포네마 검사가 양성이나오련지요?
2.매독 초기에 치료를시작한다면 비트레포네마 음성 전환 확률이 어느정도죠? 논문을보면 거의 음성된다는곳도있고 20퍼센트라는 곳도있고 어느정도됩니까?
3.만에하나 양성으로 반응이 지속된다면 의사소견서를통해 취직에 불이익을 없애고자하는데 과연 통할지궁금합니다..


answer Re : 매독
안창
안창 전문의 굿맨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안창 입니다.

제가 보기에 가장 걱정이신게 치료는 잘 되었으나 serologic cure로 가지 않고 serofast state로 이행하여 계속 기록에 남아 주위에 노출될까 하는 것이 군요.
최근 논문에 나온 바로는 치료 1년 후 12.3% 에서만 음성이 나왔고 나머지는 낮지만 계속 검출이 되고 있는 것으로 나옵니다. 성관계 한달 이후에 치료를 시작했다면 약간 늦은 감이 있으며 serofast state로 갈 확률이 꽤 있어 보입니다.
하지만 2023년 정도면 시간적 여유가 많으니 좀 지켜봐야겠지요. 마지막 질문은 개인정보에 관한 것인데 취직 시에 의무적으로 공개해야하는지 불분명합니다. 그런 것을 요구하거나 걱정하는 경우를 본적이 없습니다. 단 의료인이 되실 예정이라면 문제가 될 수도 있겠군요.

문의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