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음경 가려움과 알갱이가 있어요
과한 자위나 성관계로 인해 음경에 가려움이 생길 수도 있나요? 포경은 했습니다..
한 달 전에도 이런 증상이 생겼었는데 나았다 싶었는데 또 생겼어요

1.포피 소대 쪽부터 포경 실밥 선 까지 약간의 붓기와 붉은 증상과 가려움이 생깁니다....소대쪽 주변이 가렵네요..음낭도 가려운 느낌이 드는 것 같기도 합니다
(무좀 균은 아닐 거라는 생각이 드는 것이 저는 무좀 약을 3달 넘게 복용하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제가 해볼 수 있을 만한 게 있을까요?

2.가려운 포피 소대 쪽부터 포경 실밥 선 까지 부은 곳 안에 딱딱한 알갱이가 몇 개 있습니다
가만히 둬도 괜찮을까요? 혹시 이것 때문에 붓기와 가려움이 생기는 걸까요?
(비슷한 증상을 찾아보니 포경 후 실밥이 남아 안에서 딱딱하게 변한 것 이라고 하는 것 같은데..저는 음경 포피 안에 들어 있습니다)


answer Re : 음경 가려움과 알갱이가 있어요
김상진
김상진 전문의 이과수비뇨기과의원(성남) 하이닥 스코어: 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김상진 입니다.

환부를 보지 못해서 정확하지는 않지만 음경에 염증이 발생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염증을 유발하는 원인은 일반 세균 감염 혹은 성매개 감염 등이 있을 수 있겠으나, 정확한 검사 전에는 확진이 어렵습니다.
염증에 의해서 결절이 발생할 수 있으며, 회음부 위생상태를 청결히 유지하도록 하십시요.
증상이 반복적으로 발생한다면 가까운 비뇨의학과 병원에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추천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