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생리 늦어짐
3월 20일 경 콘돔을 착용하고 여자친구와 성관계를 하였는데, 나중에 사정 후 그대로 뺀 후 콘돔의 입구 부분에서 약간의 정액 냄새가 났습니다. 물을 채워 확인해보니 새는 부분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3월 24일 부터 여자친구가 생리를 시작했다고 하고 26일까지 약 3일간 생리를 하였다고 합니다. 시작한 초기에는 평소보다 양이 적었다고 했지만, 하루 정도 후에는 물어보니 평소하고 비슷한 양으로 한다고 하였습니다. 평소 생리는 3-5일(길면 5일) 정도 했던 것으로 기억 합니다.

그 후 지금까지 성관계는 없었는데,

보통 생리 주기가 약 5주 정도라 4월 28일 경이 생리 예정일이었으나 그동안 보통 있던 생리 전 증상인 가슴 통증, 식욕 증진은 있었고 보통 있던 증상인 피부 트러블은 없는 상태 입니다.

여자친구가 3월 14일 정도 부터 PT를 시작했고, 지난 1-2주 간 다이어트 프로그램 참가로 식사를 평소보다 적게 한 상태 입니다.

임신 테스트 기로 테스트를 해보는게 좋을 까요? 아니면 조금 더 기다리면 생리를 시작하게 될까요?


answer Re : 생리 늦어짐
김정선
김정선 전문의 에스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8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김정선입니다.
3월 24일 정상적인 생리(평소와 비슷한 날짜에 평소와 비슷한 패턴으로)했고 , 3월 24일 이후 성관계가 한 번도 없었다면 임신 가능성은 없습니다.
생리가 계속 늦어지면 다른 이상이 없는지, 산부인과 방문해서 확인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