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이가 흔들려서 음식을 씹을 수가 없어요
TAG : 치과

- 성별 :박은자
- 혈압 :정상
- 키/체중 :  168 cm /  60 kg
- 가족력(가족, 친척의 건강, 질환 등) : 어머니가 치아가 약하심.틀니를 하셨음
- 과거병력 :
- 상담과 관련된 주요 증상, 의심 질환명 :
- 상담내용 :안녕하세요.저는 6개월전에 아말감을 제거하고 대대적으로 금으로 치아를 떼웠어요(왼쪽이 심하답니다. 2개 오른쪽 2개,위의 치아 4개 약하게 금으로 떼움.아래 두개 레진으로 함) 그런데 왼쪽이 많이 썩어서 그런지 많이 깍아내고 금으로 떼웠어요.딱닥한 것은 되도록 먹지말라고 하셨어요.그런데 한 달전에 왼쪽 어금니가 아파서 ((8개월전에 왼쪽,오른쪽 사랑니를 발치했음.왼쪽은 염증이 있었다고 함) 병원에 보니 고름이 생겨서 치과에 가서 염증을 뻬내고 치료받았는데 여전히 아프고 음식을 씹을수가 없어서 다시 전체 치아를 치료한 병원에 가서 잇몸치료를 받앗어요.  치아가 흔들려요. 그런데 지금도 계속 우리하게 아프고 음식을 무른 것도 잘 씹을 수 가 없어서 오른쪽으로만 거의 씹어요.고기는 물론 먹을 수가 없구요.
얼마 되지도 않는치료한 비싼 이를 또 빼고 임플란트라는 것을 해야 하는지 ,아니면 잇몸이 안좋아서 잇몸치료만 받으면 되는지 모르겠어요,
선생님이 풍치 증상이라는 말씀을 언듯 하셨는데 .자세하게 말씀을 잘 해 주시지 않아 의문스러운 것이 많아요.그리고 치료를 급히 짧은 시간에 받았기에 치료 과정에서 무엇이  꼼꼼하게 잘 되지 않아서 그런지 온통 신경이 치아에 가 있네요.
바쁘시지만 정확한 진단을 내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잇몸이 약하다는 말씀을 하셨어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answer Re: 이가 흔들려서 음식을 씹을 수가 없어요
이승헌
이승헌 의사 미소랑치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치과 상담의 이승헌 입니다.

치아가 아픈경우는 크게 2가지 경우로 나누어 생각해 볼 수있습니다.

첫째는 치아에 충치가 있어서 아픈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 충치를 제거하고, 필요에 따라 신경치료후 치아를 씌우게 되면 증상이 없어집니다.

두번째 경우는 잇몸이 안좋은 경우입니다.  이 경우는 잇몸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충치의 경우 충치를 제거하면 통증이 바로 사라지지만 잇몸이 안좋은 경우는 치료를 받은 후에도 통증이 지속되다가 서서히 사라지게 됩니다.

일단은 치료 받으신 치과 선생님과 상의후 지속적인 잇몸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네요...

어떤 경우는 잇몸과 충치가 동시에 발생하여 두 가지 치료를 병행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