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에이즈 초기 증상에 관한 질문입니다.

- 상담내용 :

제가 캄보디아에서 직업여성과 성관계를 갖게 된 후에 이상한 증상이 있어서 불안한 마음에 질문 드립니다.

 8월 23일 날 성관계를 갖고 물론 콘돔을 사용했구요. 입을 사용한 성관계는 하지 않았지만 여성의 유두를 한 번 입에 갖다 대었습니다. 제 입에 상처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 이 한번의 실수로 에이즈에 걸릴 수도 있나요? )

다만 걱정되는것이 사타구니 습진이 있어서  습진상태가 피부가 붉게 여드름처럼 올라와 있는 상태였습니다.

 피는 예전에 긁어서 몇번 나긴 했지만.. 성관계 당시 습진에 피는 나지 않는 상태였구 그냥 붉게 오돌토돌하게 올라와 있는 상태였습니다. 습진(얇은 점막)을 통해서 여성의 질분비액이 묻었으면 에이즈에 감열될 가능성이 있을것 같아서 걱정이 됩니다.

 성관계를 갖고 2틀후(8월 25일)에 코막힘과 목이 건조해지는 증상이 나타났는데요 침을 삼킬때 침이 안넘어 가는 그런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약간의 어지러움증과 저녁에 식은 땀이 나는 듯 했습니다. 하지만 열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성관계 후에 일주일째 피곤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리고 딱 1주일째 되는 날 (8월 30일)에 점심을 먹는데 밥맛이 없었고 억지로 먹고난 직후 바로 원인을 알수 없는 졸음이 와서 몸을 가눌 수 없게 바로 잠들었습니다. 한 한시간 정도 자고 깼는데 그날 속이 더부룩 하고 에이즈일까 걱정되는 맘에 소화가 안되서 아무것도 먹지 못했습니다.... 

에이즈 증상을 검색해보니 .. 감기증상과,  인후통 , 원인모를 피곤함 , 어지럼증 등이 포함되어 있는데

제가 지금 그런 증세를 보이고 있어서 걱정이 됩니다. 캄보디아는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높은 에이즈 감염국가로 알려져 있는데다가.. 직업여성과 관계를 한 직후 이상한 증세가 나타났기때문에 이렇게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성관계후 8일째 되는날 목과 코막힘때문에 병원에서 진료를 받았습니다.
의사선생님 말로는 기관지쪽에 침착이 일어나서 그렇다는데 열은 없었고 그날 주사 먹고 약을 먹고 밤에 누웠는데 턱 아랫부분이 붓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혓바닥도 부운거 같았구여. 그리고 그 다음날 다시 괜찮아졌습니다. 근데 그날 자는데 왼쪽 팔 전체가 절여서 잠을 한숨도 잘 수 없었습니다. 
지금 제가 가지고 있는 증상들이 에이즈 증상들과 딱 맞아 떨어져서 너무 걱정이 됩니다.

성실한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리고. 혹시 에이즈에 감염되었을 시 이러한 증상이 이렇게 빨리 나타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코막힘과 목이 아픈것과 피곤함(어지럼증)은 성관계후 2틀만에 나타나서 일주일째 지속되고 있고 속이 더부룩하고 입맛이 없는것 병원 진료후 밤에 잠깐 턱밑이 부운것과 팔이 저린것 성관계후 일주일째 되는날 나타났는데요.. 에이즈 초기 증상이 이렇게 일찍 발생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검사를 관계후 3주후에 받아도 정확한 진단을 받을 수 있는건가요?



answer Re: 에이즈 초기 증상에 관한 질문입니다.
변상권
변상권 전문의 연세에스비뇨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39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비뇨기과 전문의 변상권입니다.

 

말씀만으로는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 어려우나 콘돔을 사용하셨고 특별히 에이즈 바이러스가 접촉되었을 가능성은 없어 보입니다.

 

말씀하신 증상들은 단순한 감기 증상으로 생각되며 보통 에이즈 검사는 항체가 생기는 시기인 4-6주 후에 하시면 정확하며 3 주째에는 항원을 체크하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 생각에는 걱정하시지 않으셔도 될 것 같고 나중에 확인 차 6주 정도에 피검사를 하시면 좋겠네요.

답변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면 언제든지 메일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