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치아 교정할때 가격및 유의점에 대해서...
TAG : 치과

- 상담내용 : 제가 이가 난 모양이 그닥 고르지도 않고 해서 치아 교정을 할까 합니다만, 제가 듣기로는 꼬박 2년정도 시간이 걸린다고 한다더군요... 제가 고3인지라 수능치고 치아교정을 받으려고 했거든요. 그런데 제가 또 군대를 대학 1학년을 마치고 가려고 생각중이에요.. 그러면 군대가기 전까지 치아교정을 못마칠거 같아서요... 또 하나의 고민은 위의 상담정보에 적은 것 처럼 금으로 때운게 4개입니다. 4개 모두다 어금니에요. 이것처럼 제가 치아 상태도 매우 안좋아요. 중학교때 치료한건데 늦게나마 관리 잘해서 더이상은 썩지 않지만요. 그래서 말인데, 만약 교정을 한다면, 때운이가 장애가 되거나 그러진 않는지, 아니면 하고나서 이가 썩어서 뺀다거나 해서뭐 나빠질게 없나 해서요...
그리고 대략의 가격정도도 궁금하구요.
바쁘신 와중에 상담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 기다릴게요.


answer Re: 치아 교정할때 가격및 유의점에 대해서...
이승헌
이승헌 의사 미소랑치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치과 상담의 이승헌 입니다.

다른 모든 진료가 마찬가지 이지만, 치아 교정의 경우 특히 정확한 진단이 중요합니다.

정확한 치료 계획을 세우고 그에 따라 치료를 진행하게 되지요
.

사람에 따라 치아가 움직이는 속도도 다르고, 잇몸 상태도 다르기 때문에 치료 기간을 일률적으로 말씀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일단은 기본적인 엑스레이와 구강 검진 후 치료 기간이 결정 나게 됩니다.
간단히 케이스의 경우는 짧게는 3-6개월이 걸리고, 오래 걸리는 경우는 2-3년이 걸리게 됩니다
.

내원은 한 달에 한번 정도 하게 됩니다
.

금으로 씌운 치아는 교정 치료를 하는데 전혀 지장이 되지 않습니다

정기적인 관리를 받게 되면 잇몸이 나빠지는 경우도 없습니다.

일단은 치과를 방문하셔서 정확한 진단과 치료 계획을 들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