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등통증이요...등이너무아파요

- 상담내용 : 제가2년전부터정확히말하자면일을쉬면서나타나던증상인데여..
일을쉬면서는운동도안하고거의나가지도않고암튼그때부터나타난증상인데..
왼쪽날개뼈쪽이심하게아프더라구요..그래서한방병원도가고통증의학과도갔는데컴퓨터앞에오래앉아있어서자세가안좋아그럴수있다고하면서등에근육주사암튼그거랑침도맞고했어요..근데그때뿐이고여태아푸고요..이젠어깨랑갈비뼈쪽도아푸더라구요..왜이런걸까요..점점아푼부위가번져가요..머리도많이뻐근하고아푸고..한번은얼굴까지빨개지면서얼굴에열도났었고..병원가면다딴말만하고..어깨랑허리는너무아파서엑스레이찍은적도있어요..폐쪽도요..제가오랫동안흡연을했거든요..근데폐는이상없고허리는약간휘었더라구요..어깨는뭐인대랑신경이부어서그렇다하고...진짜자세가나빠서그럴까요?아님운동부족인가요...제가놀면서확실히살이많이쪘는데그것도문젠지잘모르겠네요 ㅜㅜ
도대체이게뭔증상인지정말궁금합니당...ㅠㅠ


answer Re: 등통증이요...등이너무아파요
배규룡
배규룡 전문의 세계로마취통증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등의 통증은 간단치 않습니다.

우선 밤이고 낮이고 계속 똑같은 정도로 아프다거나 오랫동안 원인 발견 못하고 아프면 염증성 관절염인 강직성 척추염 등에 관한 검사도 해 보아야 합니다

귀하의 등이 오랜 시간에 걸쳐 아픈 것은 상기한 염증성 관절염이나 종양 등의 비기계적인 통증원인이 없다면 기계적인 원인인 경추와 흉추의 디스크 등에 의한 척추신경 경막자극으로 오는 통증 추간관절막과 인대 등에 의해 오는 통증 근육에 의한 통증으로 나뉠 수 있는데 현재 컴퓨터 등을 하는 자세가 좋지 않아 어깨를 둥글게 말고 다니고 날개 뼈 옆의 통증이라면 근육의 통증 가능성이 큽니다.

등 근육의 날개뼈 사이 근육의 통증은 주로 어깨를 말고 다니거나 가슴 쪽 근육의 과도한 당김으로 생긴 것이어서 어깨뼈 주위에 통증유발점 주사를 해주고 가슴 근육에 대한 스트레칭을 해 주어야 합니다.

가슴근육의 스트레칭은 문에 서서 양손과 팔로 문의 양기둥을 잡고 서서 상체를 문밖으로 내밀어 가슴 근육의 스트레칭 해주는 방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자세와 주사요법 등의 방법으로도 통증이 없어지지 않으면 목과 흉추의 MRI를 실시하여 디스크 탈출이 발견되면 치료해 주고 만약 디스크 탈출이 발견되지 않으면 추간관절, 갈비뼈와 척추뼈 사이 관절 등에 소량의 국소마취제 투여로 관절막 및 인대의 통증이 확인되면 이곳에 인대강화 주사를 해 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

어느 것 하나 손쉽게 발견되지 않으므로 치료과정을 담당 의사와 잘 상의해서 장기적으로 좋은 자세와 필요한 치료를 계획해서 받기 바랍니다.
이곳 저곳을 돌아다니면 모든 의사가 처음 과정을 계속 되풀이하게 되어 결국 제대로 된 치료가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