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배꼽왼쪽 세로로길게 누르면 딱딱하고 통증잇음
안녕하세요 선생님 23살 대학생입니다.
다름이아니라 제목처럼 어느날 배를만지다 배꼽옆
2~3센치쯤 왼쪽에서 세로로 길게 딱딱한것을
감지했는데요 세게누르면 마치 체했을때
명치를 눌럿을때처럼 속이 답답해지고 아플정도로 상당한 압박감이 느껴집니다. 자주 만지다 근육통이 온건진 모르겠지만 평소에도 이따금 그부위를.중심으로 약한압박감이 느껴지기도하는데요 무슨 문제가 생긴걸까요? 평소 다른어떤 질병도 한번앓아본적도없고 변비도 생전겪어본적없고 배변도 매일 1회 규칙적이며 몸에 이상이 있거나 불편함을 느낀적이없었는데 이걸 발견하고부턴 괜히 몸에 이상이생긴 기분이들어 불안하네요...
이 부위에 대동맥과 소장 그리고 뒤에있는 대장까지 있는데 이런증상이 일어난다면 어디에 문제가생긴걸까요...행여 암이나 혈관질환이라도 생긴걸까봐 무섭네요..


answer Re : 배꼽왼쪽 세로로길게 누르면 딱딱하고 통증잇음
현일식
현일식 전문의 시원누리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89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3
안녕하세요, 하이닥 소화기내과 상담의 현일식 입니다.

질문자님과 같이 배에 무언가 만져지고 또 아프다는 이유로 병원을 찾으시는 분들이 매우 많습니다.

나이가 많으시거나 암 가족력 등 위험 요인이 많은 분들은 실제 이상이 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검사를 권하기도 하지만 별다른 위험요소가 없는 젊은 분들은 대부분 정상인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 몸이 느끼는 통증은 긴장하거나 불안한 마음인 경우에 더욱 심해지고 어느 특정 부위에 집중하면 그 부위의 감각은 더욱 예민해지며 심지어는 아무 자극이 없어도 내부적으로 통증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여기 무언가 만져지는 데 암은 아닐까?' 하는 걱정과 생각은 특별한 자극이 없는 상태에서도 통증을 만들고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속히 전문가의 진료를 받고 실제 이상이 있는지 없는지 빨리 판단을 받는 것이 현재의 증상을 해소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