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감마지티피가 98정도 나와서 위험하다는데 어떻게 낮출 수 있나요?
수고하십니다. 27세 남성입니다. 건강검진결과가 어제 나왔는데 감마지티피가 98정도 나와서 위험하다는데 어떻게낮출수있나요? 시중에나와있는 밀크씨슬이라는 영양제를 먹으면 낮아진다는데 그렇게하면 낮아질 수 있나요??

바쁘신줄 알고있으나 송구스럽게도 구체적인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보내세요!


answer Re : 감마지티피가 98정도 나와서 위험하다는데 어떻게 낮출 수 있나요?
서창진
서창진 전문의 건강드림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서창진 입니다.

감마지티피의 상승의 의미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AST/ALT를 포함한 기타 간관련 검사 수치를 확인해야 하며, 다른 특이소견 없이 감마지티피(GGT)만 상승된 경우는 음주 등으로 인한 상승 이외에도 췌장질환, 심근경색, 신부전, 만성패쇄성폐질환, 당뇨, 음주자, 정신신경용 약제 복용자 등에서 다양하게 상승될 수 있습니다.

현재 말씀하신 GGT 수치 98은 정상 범위에 비해 약간 상승되어 있는 정도로, 음주를 안하신다면, 실제 간질환의 진단 여부에 대한 특이성은 많이 떨어져 AST나 ALT가 같이 상승되어 있거나 alkaline phosphatase의 상승여부 확인을 권유드리며 필요시 초음파 검사 등도 권유드립니다.

그후 원인에 따른 치료가 가능하겠습니다. (즉 GGT만을 위한 치료는 없으며, GGT상승의 근본 원인에 따른 치료가 중요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