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자궁경부암 무료 검진에서 반응성 세포변화라고 나왔습니다
안녕하세요. 24살 여자입니다.

자궁경부암 추가 검진 없이 무료검진만 받았고 검사결과 음성, 반응성 세포변화라고 왔습니다.

두서없이 써도 이해해주세요....

고등학생때부터 걸렸던 질염을 방치해서(질염인지, 질염이란것 자체를 몰랐습니다) 작년에도 치료 받았었고 올해 초에도 질분비량이 많아져 내원하여서 검사한 결과 세균성반응?은 모두 음성으로 나왔었고 약먹으면서 치료를 끝냈습니다. 완치 후에 이 자궁경부암 검사를 받았는데 반응성 세포변화라고 나와 겁이 나고 무섭습니다...

결과표를 보니 외음부의 가려움 같은게 나타나면 내원하라고 합니다. 근데 제가 질염치료전엔 일상생활때 불편할 정도로 가려웠는데 그래도 치료 후엔 배란기?(냉이 많이 나올때) 때 약간약간만 가려웠습니다.

혹시 반응성 세포변화가 저에게 큰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건가요? 반응성 세포변화는 어떠한 이유로 발생하는 건가요? 치유는 가능한가요..?


answer Re : 자궁경부암 무료 검진에서 반응성 세포변화라고 나왔습니다
이호
이호 전문의 허유재병원 하이닥 스코어: 11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이호 입니다.

반응성 세포변화는 암과는 상관없는 염증반응으로 나타나는 세포의 변화 과정입니다.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자궁경부세포가 암으로 가기전 전단계를 이형성증(dysplasia) 이라고 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성 세포변화는 질염외에도 자궁경부염이 있을 경우 흔히 나오는 결과입니다.
평소 냉이 늘 많았다면 자궁경부염도 의심해봐야하고 적극적인 치료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