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냉이 많아 매일 팬티라이너를 사용합니다
안녕하세요 20살 여성입니다.
매일 항상 냉이 팬티라이너를 많으면 2~3개 적으면 1개 정도 사용할 만큼 나오는데요 아랫배는 항상 찬 편이고 그래서 따뜻하게 하려고 배가차면 바로 배탈로 이어지기도 해서 겨울에는 주로 핫팩을 사용하고 있기는 한데요 산부인과 진료는 받아 본 적이 없는 상태이고 여름에는 이것 때문에 사타구니가 헐거나 습진이 생기고 팬티 라인에 쓸려 상처가 나기도 합니다 이거 왜 이런지 궁굼하고 병이 있는건가 무섭기도 해서 여기에 여쭤봅니다 색은 밝은 연두색이거나 연한 갈색 또는 투명한 색에 가까운 상아색..? 여러가지 입니다.. 질염..같은건지ㅜㅠ


answer Re : 냉이 많아 매일 팬티라이너를 사용합니다
한지운
한지운 전문의 진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7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2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한지운 입니다.

배란기 근처나 생리직전에는 질 분비물 양이 많아집니다.

이때는 맑은 색일수도 있고 말씀하신 대로 상아색 같은 색일 수도 있지만 분비물양이 너무 많거나 악취가 나거나 가려움증이 동반되면 질염으로 의심되고, 질염을 일으킬수 있는 균은 굉장히 다양하니 산부인과 진료를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외에 다른 여러 색은 출혈이 있는 경우도 있고 종류가 다르니 의심되시면 산부인과 내원하시는 것이 정확하겠습니다. 다만 체질적으로도 좀 분비물이 있는 분은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냉이 많아 매일 팬티라이너를 사용합니다
사정윤
사정윤 한의사 기운찬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6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3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사정윤 입니다.

어린나이에 창피하기도 하고, 검사받거나 주변에 말할 용기가 안나 걱정만 하셨을 수도 있으시겠네요.
질염의 가능성이 있지만, 잘 치료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너무 걱정하지는 않으셔도 됩니다.

냄새가 나고 가려운 편인 곰팡이 질염 /
대변 내의 세균이 옮겨가, 악취가 심한 형태고 소변을 볼때 이상을 만들수 있는 세균성 질염 /
성접촉으로 인해 감염되어 발생할 수 있는 트리코모나스 질염 /
여성호르몬의 저하에 의해 질이 위축되면서 생기는 위축성 질염 등
외부에서의 감염이나 기능저하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급성으로 발생했다면 산부인과에서 검진받고 치료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간단하게 치료받는 경우 치료비용도 저렴하고, 급성의 경우 빠르게 개선됩니다.


만성으로 발생했다면 면역력저하로 질의 산성도가 떨어지고 세균 등이 번식하기 쉬운 환경이 되었을 수도 있고, 생활습관의 문제로 대변내의 세균이 옮겨가 반복적으로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점은 꼼꼼히 확인하고 치료해야하고, 면역력 등을 길러주는 치료가 필요하기 때문에, 한방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아랫배가 차거나 소화기가 안좋은 경우, 스트레스가 심한 경우, 외부자극이 많고 물리적인 상처가 있는 경우, 등등을 세부적으로 나누어 치료하고 있습니다.

치료하시면 아랫배도 따뜻해지고 소화도 잘되고 신체적으로 호전되는 것을 같이 느끼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