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나이가 70인데도 손발은 찬데 얼굴만 화끈화끈 달아올라 ...
나이가 70인데도 손발은 찬데 얼굴만 화끈화끈 달아올라 사람들이 술먹은것 같다고 해요
안그랬는데 한보름전부터 그러는것 같은데요
왜그러는지 매우 궁금해요
아니면 병원 ~어느과에 가야하는지요??


answer Re : 나이가 70인데도 손발은 찬데 얼굴만 화끈화끈 달아올라 ...
정승원
정승원 한의사 경희아이큐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156
전문가동의 3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정승원 입니다.

얼굴쪽으로 열이 화끈화끈 달아올라서 불편함이 크시겠어요. 특히나 얼굴쪽이 벌겋게 되면 외출하실 때도 신경이 많이 쓰이실 수 밖에 없어서요. 우선 보름 전부터 갑자기 그렇다고 하시는데 얼굴쪽으로 열이 달아 오르는 증상은 여성분들같은 경우 갱년기 증상과 유사합니다.

물론 갱년기 기간은 47-51세에 호르몬에 변화가 생기면서 나타나는 증상인데요. 여성분들같은 경우 그 당시는 괜찮다가 이후에 갑자기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갑상선 쪽으로 검사를 진행해 보시는 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또 다른 경우는 최근에 신경을 많이 쓰거나 스트레스가 과도할때, 혹은 심리적으로 변화가 생길 때 증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한의학에서 홧병의 범주에 포함되기 때문에 전반적인 몸상태를 진단해서 기혈상태와 오장육부의 상태를 확인해야 정확한 치료가 가능하게 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남겨 주세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