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기면병인가요??
8년전부터 낮에 피로하고 한동안 가위눌림이 심했지만 지금은 괜찮습니다.
사람이 앞에서 말하는데 졸고 시끄럽게 말싸움하는데 졸기도 해서 같이 근무하는 직원이 한심해 보였답니다.
심지어 얼마전까지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다가 목적지 지나친적이 있고 그래도 제가 요즘은 그나마 나아진편이지만 영화관 가서 영화를 제대로 본적이 없고 중간에 제가 언제 잠들었는지 기억을 못합니다. 깨보면 영화가 거의 끝나고 강의나 회의때도 졸기도 하였고 심지어 전 컴퓨터강사고 개인지도도 하는데 개인지도하다가 졸다 잠꼬대 비슷하게 엉뚱한 소리도 하고 에휴 ㅠㅠ 작년엔 행사관람 참석하러 갔다가 서서 너무 심하게 존다고 차에 가서 자라고 해서 거의 4시간을 잔 모양입니다. 하루에 한번은 갑자기 졸음에 빠지지 않아도 급격히 피곤하고 특히 책이나 인터넷강의 듣다가 졸아서 다 못들더라구요ㅠㅠ 요즘엔 일을 쉬고 유방암 3년차 항호르몬치료때문에 이팩사랑 디아제팜 먹어요. 40대 초반인데 감정기복 심해지는건 젊을수록 심하다고 해서 먹고 일도 잠깐 쉬어서 좀 증상이 덜하지만 영화보고 특히나 무언가 집중하면 저도 모르게 자다 깨요. 이거 기면병인가요?? 웃긴건 얼마전에 위랑 대장내시경했는데 수면마취가 안되서 불편한거 다 느꼈네요ㅠㅠ 만약 기면병이면 언릉 치료하고 싶어요


answer Re : 기면병인가요??
이학민
이학민 전문의 더연세유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0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제가 잘못 남겼네요. 항호르몬제 타목시펜 부작용으로 갱년기 증상 겪어서 우울증약 먹는거네요

제가 잘못 남겼네요. 항호르몬제 타목시펜 부작용으로 갱년기 증상 겪어서 우울증약 먹는거네요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학민 입니다.

유방암 호르몬치료로 이팩사와 디아제팜을 먹지 않습니다. 이건 정신과, 신경과 약입니다.
특히 디아제팜은 수면진정 효과가 있기 때문에 어떻게 복용하셨는지 모르겠지만, 질문자님의 졸음의 원인이 이 약들일 가능성이 매우 높아보입니다.
게다가 이 약들을 장기간 복용하셨다면 수면내시경 시 투약하는 약물이 잘 안들을 수도 있습니다.
약 처방 받은 병원에 가셔서 약 조절에 대해 상의하시는 것이 1순위일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