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상담부탁드립니다.
쿠싱증후군으로 인하여 부신절제수술을 한 여성입니다
대학병원에 다니다보니 주치의선생님을 몇달에 한번씩 만날수 있어서 이렇게 글로 상담을 드리고자 합니다.
지금은 래피손정을 많이 줄여 하루에 0.5알을 한번만 먹고있습니다.
한알에서 0.5알로 줄인지는 약 일주일정도 되었습니다.
2월 14일 주치의 선생님을 만났을때는 약을 하루1알 먹고있었는데 컨디션이 좋아보인다며 약을 상황보고 본인의지에 따라 더 줄여도 된다고 하셨으며 또 5월에 만나자고 한 상태입니다.

하루 한번 한알 먹었을땐 아무런 증상이 없었는데..(간혹 피곤한정도)
0.5알로 더 줄이고 나니...조금더 피곤해지고 제일 불편한건 제가 엄청 잘먹는데...소화가 잘안되요...먹기싫고 그런건 아닌데...위장이 안좋은것처럼 소화가 안되고 더부룩하고...약간의 구역감도 들구요...ㅠㅠ
혹시 이런증상이 약을 줄여서 나타나는 증상에 일종인가요?
아니면 제가 위장이 안좋아져서 래피손정과는 상관없이...내과방문을 따로 해봐야하는건지요?
입맛이 없다기보다는 자연스레 소화가 잘 안되니...안먹게 되는것 같아요...그렇다고 살이 빠지지는 않네요...ㅡㅡ

1.소화가 잘 안되는것 외엔 피곤함이라던지 약간의 무기력함은 참을만한데....혹시 약을 늘려야하나요?
약을 줄이고 늘릴때 참을만하면 참는것이 좋은지...아니면 약을 늘리는것이 좋은지 궁금합니다.

2.또 소화가 안되는것은 래피손정이 모자라다는 신호인지....아님 제가 갑자기 위장이 나빠져 그런건지...
가까운 내과에 방문을 해봐야하는건지요?

3.가슴이 약간 답답하다해야하나 가슴이 두근두근거릴때가 있는데..
이것도 혹시 약을 줄인탓일까요?


answer Re : 상담부탁드립니다.
김소연
김소연 전문의 휴병원 하이닥 스코어: 28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소연 입니다,.

애매합니다..딱히 소화가안되는것말고 불편한점이없다면 약을줄여서그런것은 아닌것같은데, 혹시 스테로이드가 모자라서 발생하는 부신기능 저하증 상태에서도 구역, 구토나 소화불량, 전해질불균형등 증상이 나타날수있습니다..
일단 가까운 내과 가셔서 위장약을 처방받고 간단한 혈액검사도 해보시는게 좋겠습니다.
그래도 안되면 다니시는병원에 가셔야겠구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