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망막변성과 망망열공+ 라섹한 눈인데요. 눈밑지방재배치 수술해도 될까요?
왼쪽은 약 8개월전 망막격자형변성으로 레이저광응고술 받았고, 오른쪽은 라섹시술전 약 1년6개월전 열공으로 레이저시술 받았습니다.
이후에 라섹수술한지 1년 6개월 지났고 정기적으로 몇달에 한번씩 산동검사하여 정상적인 상태라고 이야기 들은 상태입니다.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을 하려고 하는데 아무래도 눈에 아것저것 많이 해서 약간 걱정이 되어서요.
수술해도 괜찮을까요? 시력저하나 망막에 또 영향을 주는지 궁금합니다.
쌍커풀 시술하며 시력저하나 각막상처난 케이스도 인터넷에서 봐서 쌍꺼풀과 눈밑지방재배치 두개 같이하려던 것을 눈밑만 하려고 하거든요.

마지막으로 코수술을 하면 미간쪽만 실리콘 넣으려고 하는데 필러는 미건애 놓다가 실명된 케이스가 많아서... 저 같이 눈이 약한 사람은 자꾸 고민하게 되네요.

결론적으로 말씀드리자면 망막이 약한사람인데 눈밑지방재배치해도 괜칞은지?
괜찮다면 쌍꺼풀이나 코수술도 망막이나 눈에 영향이 없는지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nswer Re : 망막변성과 망망열공+ 라섹한 눈인데요. 눈밑지방재배치 수술해도 될까요?
정중영
정중영 전문의 사랑가득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153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2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정중영입니다.

망막검사를 정기적으로 하고 계시고 적절한 치료를 하셨으면 지방재배치 수술 하셔도 됩니다. 수술 시 특별히 망막에 많은 영향은 미치지 않습니다. 쌍커풀 수술도 다 그렇지는 않지만 기술해 주신대로 안구건조증이 악화 될 수 있는 정도이고, 망막에는 영향이 없습니다. 코수술도 마찬가지구요. 수술 후에도 정기적으로 검진하시면서 지내시면 될 듯 하네요.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망막변성과 망망열공+ 라섹한 눈인데요. 눈밑지방재배치 수술해도 될까요?
박동권
박동권 전문의 아몬드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박동권입니다.

일반적으로 눈밑지방재배치를 시행하는 층과 환자분께서 안과 치료를 받으신 층은 약간 다른 층이기 때문에 현재 안과의 진료가 종료가 되고 정기적인 경과만 보시는 상황이라면,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을 받으시는 것이 기존의 병력에 더 해로운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다고 생각하셔도 무방합니다.

다만 수술을 위해 상담을 하실때 기존의 병력에 대해 미리 고지하시면 집도하는 의사도 좀 더 주의하면서 수술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