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임파선염과 등 통증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20대 중반 여자입니다.

일주일 전 임파선염 진단 받고 3일치 약을 처방 받아 다 먹었는데요. 당시 증상이 열이나 멍울은 없고, 겨드랑이와 사타구니, 목과 가슴의 날카로운 통증과 두통만 있었습니다.

그런데 약 다 복용한 후에 지금까지 등에 통증이 있습니다. 몸살 날 때 살갗이 스치면 아픈 것처럼 등짝 전체가 얼얼? 화끈하며 아파요. 겨드랑이와 팔, 가슴의 약한 욱신거림도 남아있고요. 쉽게 피곤한 것 이외에 열이나 멍울은
여전히 없습니다.

처방 받은 병원에서 열이 나면 다시 오라고 하셨는데, 그게 아니라 애매하네요. 임파선염이 등으로도 내려오나요? 그냥 좀 더 쉬면 낫는 후유증인지,, 알고 싶습니다.

참고로 2-3달 전 스트레스와 피로로 몸이 안 좋았을 때도 등이 저렇게 아팠습니다. 고생하다가 자연히 낫긴 했는데, 그때가 처음이었고 지금 또 재발하니 등 부분이 약해진 건지, 그냥 이럴 수도 있는 건지 알고 싶습니다.

도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임파선염과 등 통증 문의드립니다.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환자분의 처음 상태 및 현재 상태에 대한 객관적인 자료가 아니라 정확하지 않습니다만, 처음 진료보셨던 병원 재방문 하셔서 진료 보시는것이 좋아보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임파선염과 등 통증 문의드립니다.
hidoceditor@mcircle.biz
hidoceditor@mcircle.biz 하이닥 스코어: 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먼저 답변쓰는곳에 질문을 하게돼서 죄송합니다.저희아이가 12살인데 얼굴 귀밑부분 광대뼈에서 턱부분사이에 임파선염이와서 3주제 병원치료중입니다. 차도는없고 아프다 안아프다 반복적이구요. 오늘은 얼굴턱부분과 등이 아프다고하네요. 등통증이 지금 님증상이랑 같은것같아요. 만지기만해도 아프다네요. 허리를 구부리면 많이아프고 쭉펴고있으면 덜아프다고하는데 완치하셨으면 어떤방법으로 하셨는지 아님 조언좀 부탁드림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