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엉치뼈 통증
안녕하세요? 며칠전부터 엉치뼈 주변부위 통증이 있습니다. 바로선 자세에서 허리를 구부리는 자세를 할때 조금 더 심하게 느껴지며 엉덩이부터 허벅지로 이어지는 통증이 있습니다. 걸을때도 아픔이 있고 가만히 서있을때도 통증이 있고 앉아있어도 아픕니다.
평상시에 마루바닥에 할머니들 앉아계시듯 쪼그려 앉아있기를 자주 하는 편입니다.
지금 당장 병원 갈 사정이 안 되서 집에 있는 펜렉스 정을 하루 세번 먹고 있습니다. 약효가 있는동안은 통증이 좀 덜해지는거 같습니다.
그 외에는 누워있을때 온찜질을 하고 있는데 상태개선을 위해서 제가 할수 있는 일이 뭐가 있을까요? 누워있는 편이 더 도움이 될까요? 온찜질 혹은 냉찜질 중 무엇이 더 도움이 될까요?
일주일 뒤에나 병원에 갈수 있을법한데, 그 안에 많이 걸어야할일도 있고 걱정이 많습니다.
상태개선을 위해서 할수 있을만한 일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answer Re : 엉치뼈 통증
강기원
강기원 한의사 제일경희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29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강기원입니다.

허리통증이 심하시군요.
쉴수 있을땐 꼭 누워서 쉬시고 현재상태에선 온찜질이 더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말씀하신대로 바닥에 앉아있는 자세가 허리에 무리가 많이 갑니다.
순간적인 외상이나 삐끗해서 나타나는 통증이 아니라 만성적으로 허리근육 및 인대에 부담이 오래가 발생한 증상으로 보이니 이후 한의원이나 정형외과 등에서 꾸준히 치료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엉치뼈 통증
엄일준
엄일준 의사 리영의원 하이닥 스코어: 4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엄일준입니다.

증상으로 볼 때 좌골신경통이 의심됩니다.
좌골신경과 관련된 통증은 엉덩이에서부터 아래쪽으로 대퇴부와 다리까지 통증이 있을 수 있고 발과 발가락의 통증을 동반할 수도 있습니다.
좌골신경은 요추 4번, 5번 신경과 천추 1번, 2번, 3번 신경이 모여서 형성되는데, 이들 요천추신경과 관련된 추간판 탈출증이나 척추관 협착증이 증상의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좌골신경이 지나가는 이상근(piriformis muscle) 근근막통증 증후군이나 이상근이 좌골신경을 압박해 발생하는 이상근 증후군의 경우 이상근에 대한 주사요법으로 치료될 수 있습니다.
좌골신경이 압박을 받고 있는 경우도 있으므로 이런 경우를 배제하는 검사가 매우 중요합니다.

정형외과에 내원하시어 전문의의 진찰 및 검사를 받아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