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감각이상
첫발생3월말 왼쪽 눈밑 이마 왼쪽목 먹먹한느낌 살결도 약간저린느낌
병원가기전날 감각이상래서 스트레스로 머리가 엄청 아픔 다음날병원가니 혈압이190깢올라감 혈압약복용
어지러움 시작 목 마리 mri 다찍음 목디스크 약간 있고 이상없음 저림이계속되서 목에 주사를맞음 엄청아픔 몇일뒤 뒷목당김 목통증 생김 많이아프지는않음 지금은 왼쪽눈 통증 어지러움 누워있다 일어나면 어지러움 평상시에도어지러윰 왼쪽눈 현광등보면 눈통증 어지러움건 머리가어지러운건지 눈이어지러운건디모루게ㅛ음. 그뒤병원입원 혈압은 정상으로잡음 하지만 누우면 후두부 눌리는느낌 목통증 어지러움 왼쪽목 감각저하 꼬집으면아푼데 스크레칭이나 쑤시면 느낌이덜함 귀뒤도그럼 이마가 계속묵직하고 미간에힘이들어가고 안면광댜쪽 먹먹한느낌이남 아프고나사서부터 금연중 담배생각안남전혀


answer Re : 감각이상
엄일준
엄일준 의사 리영의원 하이닥 스코어: 4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엄일준입니다.

우선 말씀하신 증상만으로 봐서는 경추 근육의 근근막통증증후군이 의심됩니다.
근육의 경직, 수축으로 자극될 경우 통증을 야기하게 되면 목의 회전, 굴곡 움직임이 제한되게 됩니다.
또한 근 경직, 수축이 심한 경우 측두근에도 영향을 미치면 이명이나 귀 뒤쪽, 턱관절, 턱 부위 통증을 유발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흉골, 쇄골에 부착하는 목빗근의 갈래가 승모근에도 자극을 주어 어깨까지 통증을 방사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목 뒤와 어깨에 따뜻한 수건을 올리고 온찜질해주거나 마사지를 하면 근육 이완이 되어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급성기에는 주사치료가 가장 효과적이나 약물치료만으로도 통증 완화에 크게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이 불편할 정도의 통증이라면 정형외과에 내원하시어 전문의의 검진 및 검사 시행하시길 권유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