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안구건조증? 녹내장?
잠깐 피곤해서 엎드려서 오른쪽 얼굴이 눌리는 자세로 20분 정도 자고 일어났는데 오른쪽 눈 시야가 흐릿하고 뿌옇게 보였습니다. 원래는 시력이 왼쪽이 0.5정도로 더 안좋고 오른쪽이 1.0정도인데 말이죠 왼쪽 눈을 가리고 오른쪽 눈으로만 사물을 보앗는데 뿌옇게 보이다가 점점 선명해지더라고요 눈을 감았다 뜨면서 이과정을 반복하고 일부로 눈물도 생성햇더니 다시 정상적으로 돌아왔습니다 왜이런거죠?ㅜㅜ 자주 그러지는 않고 몇 주 전에도 한 번 같은 증상이 나타낫습니다.. 이 증상은 2분 정도 나타났고 평소 생활에는 불편함이 전혀 없습니다ㅜㅜ참고로 나이는 아직 19살로 어리고 렌즈 착용은 안합니다.. 시력도 학교에서 칠판 글씨만 질 안보이는 정도라 수업시간에만 도수도 거의 없는 안경 잠깐 써요 핸드폰을 너무 많이 봐서 그런걸까요ㅜㅜ 찾아보니 안구건조증 증상은 있는데 진단은 안받아봐서 추측 뿐이에요ㅜㅜ 근데 검색해보니 녹내장은 가로등 무지개 달무리가
보인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가로등을 봤는데 멀리서 볼 때는 무지개가 안보이는데 가까이서 좀 집중해서 보면 무지개 달무리가 연하게 보이는거같아요 너무 무서운데 어쩌죠ㅠㅠ


answer Re : 안구건조증? 녹내장?
송명철
송명철 전문의 강남밝은명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송명철입니다.

엎드려 자면서 각막이 눌리면 일시적으로 근시나 난시 같은 증상이 나타납니다.
눌림이 없어지면 각막 모양이 정상적으로 바뀌면서 다시 회복되지만 이런 물리적 압력이 지속적으로 반복되면 각막이 약해지는 각막질환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눈을 쎄게 감거나 누르면 정상 안압의 4~5배까지 오를 수 있습니다.
안압 상승에 의해 각막이 부으면 달무리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앞으로는 엎드려자면서 눈이 눌리지 않게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