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승모근 보톡스를 맞았는데
효과가없습니다 턱보톡스는맞은적 두세번잇는데 승모근은처음이구요 200유닛맞앗는데 효과가아예없는데 어떡하죠? 용량을더올려야하나요?


answer Re : 승모근 보톡스를 맞았는데
김기호
김기호 전문의 오케이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4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전문의 김기호입니다.

승모근 보톡스를 맞았는데 효과가 없어서 질문을 남기셨군요..

200 유닛 정도를 맞으셨다고 하셨는데 그정도면 적은 양이 아니므로 효과는 있어야 겠지만,

환자분이 20대의 남자분이시면 근육량이 좀 많으실 가능성이 높습니다^^

추가적인 용량이 필요할 수도 있으니 시술하신 병원에서 다시한번 상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승모근 보톡스를 맞았는데
장현주
장현주 전문의 청담스타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장현주입니다.

일반적으로 보톡스 시술후 최소 4~5개월 이내에는 추가적인 시술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보톡스 200유니트면 적은 양이 아닙니다.
짧은 주기로 다량의 보톡스 시술은 내성의 우려가 있어 같은 부위에 추가적인 시술을 권하기는 어렵고 이 시술과 종종 함께하는 시술은 바로 삼각근 보톡스 입니다. 이 시술은 어깨라인에서 팔로 내려오는 삼각근에 보툴리늄 톡신을 주입하여 목과 어깨라인이 팔과 연결되어 부드러운 라인으로 만들어 주는 시술로 승모근 보톡스를 언제 시술하셨는지 알 수 없지만 시술후 2~3주 후에도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삼각근 보톡스를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보톡스 시술시 많이 들어간다고 좋은 것은 아니므로 정확한 근육에 적정용량을 시술하는 것이 중요한 것으로 승모근보톡스 시술 후 1-2주부터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하여 1개월 정도 지나면 승모근 근육 확연한 축소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약 6개월-9개월 정도 지속되는데 6~8개월 정도의 주기로 반복해서 2-3회 시술을 받게 되면 처음 시술 받을 때 보다 승모근보톡스 효과가 더 오래 지속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승모근 보톡스를 맞았는데
김정기
김정기 전문의 머스트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김정기입니다.

보톡스를 맞은지 얼마나 지나셨는지요? 대개 1~2주 정도 지나면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맞은지 얼마 안 되셨다면 조금 기다려 보는게 어떠실지요?

만약 시간이 꽤 지났다면..
200유닛이면 젊은 여성분들에겐 적정한 용량이나 남성분이시고 승모근이 발달 되었다는 가정하에 모자를 수도 있을거 같네요. 시술해주신 원장님께 상의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같습니다.

답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