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성장기때 얼굴살이 찌면 얼굴골격도 같이 커지나요?
안녕하세요. 중1 남학생입니다.

제가 중학교 올라가면서부터 좀 많이 먹어서 얼굴살이 쪼끔 쪘다가 다시 뺐는데

광대가 좀 나온것 같고 얼굴도 좀 커진느낌이 들어서요....

혹시 성장기때 얼굴살이 찌면 뼈(얼굴골격)도 같이 커지나요? 아님 그냥 성장기라서 뼈가 성장한건가요?

그리고 만약 같이 커진다면, 같이 커지는 이유가 뭔가요?

인터넷에 찾아봤더니 어떤분은 같이 커진다고 하시고 어떤분은 아니라고 하셔서....

전문가 분께 제데로 답변 듣고싶습니다.


answer Re : 성장기때 얼굴살이 찌면 얼굴골격도 같이 커지나요?
성하민
성하민 전문의 링크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성하민입니다.

지방세포의 성장은 크게 비대(hypertrophy)와 증식(hyperplasia) 두가지 메카니즘으로 이루어집니다.
특히 출생이후부터 사춘기이전까지는 지방세포의 수가 증가하는 증식(hyperplasia)이라는 방식으로 성장하게 되는데, 따라서 사춘기이전에 비만이었던 환자들은 성장이 완료된 이후에도 비만이 되기 쉬우므로 체중관리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얼굴뼈의 성장은 부위마다 다르지만 턱이나 광대뼈의 경우 16-18세 사이에 가장 많이 성장하고, 일반적으로 20세까지 성장을 지속하게 되며, 이것은 선천적으로 결정되어 있는 부분도 있지만 후천적으로 영양의 공급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변화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아직 중학생이라면 앞으로 얼굴뼈 뿐아니라 다른 근골격계 역시 더 성장할 시기라고 생각되며 이시기에 비만 또는 과체중이 되지 않도록 주의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